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 시스템 최적화 프로그램 씨클리너 다운로드

POSTED BY© 듀륏체리 2012. 5. 9.
 컴퓨터에 윈도우를 설치하고 처음에는 웹브라우저를 이용한 인터넷이나 프로그램 실행 등 어떠한 작업을 하더라도 속도가 빠르게 느껴지는데, 이후 웹서핑이나 다양한 작업과 함께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면 불필요한 파일들이 컴퓨터에 저장이 됩니다. 이러한 파일에는 *.TMP 형태의 각종 임시 파일과 *.LOG 로그파일, 그리고 프로그램 관련하여 *.BAK, *.OLD 백업 파일 등인데 이러한 파일들이 필요한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하드디스크 저장 공간을 낭비하고 디스크 단편화의 원인이 되어 결국 컴퓨터의 속도를 느리게 합니다.


 이와 함께 인터넷익스로러나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등의 웹브라우저를 사용하게 되면, 다양한 형태로 인터넷 사용기록과 방문내용이 히스토리에 기록이 되어 프라이버시가 침해될 우려가 있고, 잦은 프로그램의 설치나 제거는 레지스트리의 크기를 증가시켜 결국 컴퓨터의 속도 저하 뿐만 아니라 잦은 오류를 발생하게 하는 원인이 됩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이렇게 다양한 부분의 관리가 필요한데, 간단하게 시스템 최적화를 통해 윈도우 오류를 막고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씨클리너(CCleaner)는 인터넷익스플로러나 구글크롬, 파이어폭스 등의 인터넷 사용으로 인한 각종 임시파일과 네로버닝 등의 레코딩 기록, 어도브리더나 폭스잇리더의 PDF 문서 열어본 목록, 윈도우미디어플레이어 등의 동영상 재생 기록 뿐만 아니라 알집 등의 압축 기록 등 시간이 지나면 불필요한 정보와 프로그램 설치및 제거로 인해 쌓이게 되는 레지스트리 기록과 윈도우 부팅 시간을 느리게 하는 시작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부분을 최적화하여 컴퓨터의 속도를 빠르게 합니다. 위 첨부 파일은 씨클리너 CCleaner v.3.18.1707.Portable 은 설치가 필요 없는 무설지(포터블) 버젼으로 첨부파일 다운 받아 압축을 풀고 실행 파일을 클릭해 사용하면 됩니다.

 

 


   씨클리너 (CCleaner) 좌측 상단의 정리(Cleaner)탭을 선택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 파이어폭스, 윈도 탐색기 등 여러가지 프로그램과 윈도우의 캐시 파일과 로그 파일을 검사하고 삭제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검색 및 삭제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탭인 레지스트리(Registry)는 프로그램의 설치 후 삭제하더라도 남아있는 불필요한 레지스트리 정보 및 사용중에 발생하는 레지스트리 정보를 검색하여 삭제할 수 있는 기능으로 사용시
레지스트리를 백업할지 여부를 확인 하는데 혹시 모르는 상황에 대비하여 종종 백업을 할 필요는 있습니다.

 

 


  도구(Tools) 버튼을 선택하면 윈도우의 제어판 프로그램 추가/제거 기능과 시작프로그램 관리, 시스템복원 기록 삭제, 하드디스크에 파일이 저장된 사용기록 삭제(Driver Wipe) 기능을 제공하며, 사용자의 컴퓨터 환경에 따라 절절하게 활용하면 검퓨터 속도 향상 및 보안에 도움이 됩니다.

 

 


  시스템복원 파일 관리(System Restore) 부분으로 윈도우에 시스템 복원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에만 항목이 나타나며,  윈도우에서 주기적으로 시스템복원 파일을 생성한 이후 어느 정도 시점이 지나 불필요하게 된 파일은 복원 시점 확인 후 삭제하는 것도 하드디스크 낭비를 줄이고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입니다.

 설정(Option) 이용해 언어선택을 영문에서 한글로 바꾸어 사용할 수 있으며 조작이 간편하고, 검색 속도도 빠르기 때문에, 누구나 손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 최적화 프로그램 입니다. *참고로  씨클리너(CCleaner)는 슬림, 프로, 비지니스 버젼이 있으며, 위에 첨부한  씨클리너  CCleaner v.3.18.1707.Portable 버젼은 슬림(Slim) 버젼으로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이상,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으로 시스템 최적화 프로그램  씨클리너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