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토렌트 다운로드 프로그램 유토렌트 uTorrent 다운로드

POSTED BY© 듀륏체리 2012. 5. 9.
 토렌트(Torrent) 다운로드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으로는 국내에 사용자가 많은 프루나(Pruna)나 당나귀(eDonkey), 이뮬(eMule), 유토렌트(uTorrent), 비트토렌트(BitTorrent) 등의 다양한 토렌트(Torrent) 다운로드 관련 클라이언트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토렌트(Torrent) 다운로드 프로그램의 차이점은, 메인 서버를 이용한 P2P 전송 방식과 개인 사용자의 컴퓨터를 서버화 하여 전송하는 방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프루나(Pruna)나 당나귀(eDonkey), 이뮬(eMule)은 메인 서버를 이용한 P2P 전송 방식으로 프로그램을 실행 한 후 특정 서버리스트 중 사용자가 선택하여 접속을 해야 토렌트(Torrent) 다운로드가 가능 하며 접속한 서버에 따라 전송 속도의 차이가 있지만, 토렌트 다운로드 프로그램 자체에서 파일 검색을 통해 손쉽게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에 비해 유토렌트(uTorrent)와 비트토렌트(BitTorrent)는 특정 서버에 접속할 필요 없이, 토렌트(Torrent) 파일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은 토렌트(Torrent)를 이용하여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형태로 개인 사용자의 컴퓨터를 서버화 하여 전송하는 방식 입니다. 위 다운로드는 유토렌트 uTorrent 3.1.3 build 27167 안정화 버전으로, 유토렌트(μTorrent)는 아주 작은 크기로 단일 실행 파일 하나로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설치과정이 필요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토렌트(μTorrent)는 토렌트(*.torrent) 파일 검색 기능은 프로그램 자체에서는 지원하지 않으나 토렌트(torrent)  공유 사이트에서 검색과 연계하여 간편하게 토렌트(*.torrent) 파일을 구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유토렌트(μTorrent) 프로그램 우측 상단의 돋보기 모양의 검색 아이콘 클릭하면 비트토렌트(BitTorrent) 방식 공유 사이트나, 구글 검색 등이 연결 되어 토렌트(*.torrent) 파일 검색 후 다운로드 하고자 하는 토렌트(*.torrent) 파일을 선택하여 다운로드 하면 됩니다.



 유토렌트 uTorrent 3.1.3 build 27167 안정화 버전유토렌트 다국어팩을 이용해 한글판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위의 utorrent.lng 파일을 다운로드 한 후, 유토렌트(μTorrent) 실행 파일이 위치한 폴더에 넣고 적용시키면 한글판으로 적용 됩니다. 이상, 토렌트 다운로드 프로그램 / 유토렌트 uTorrent 3.1.3 build 27167 안정화 버전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참고로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동영상의 경우 토렌트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고, 전용 유튜브 다운로더나 알툴바를 이용하면 보다 빠르게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관련 포스팅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참조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