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문화

강서구 맛집 활어회 산오징어 전문 서울횟집 추천 다진수산

POSTED BY© 듀륏체리 2012. 8. 31.

 대부분의 횟집에 가면 메인으로 주문하는 광어회나 우럭회 이외의 튀김이나 여러가지 밑반찬 등 겯들여진 음식 흔이들 스끼다시(쯔키다시 : つけだし)가 회보다 훨씬 많이 나오기 때문에, 메인으로 주문한 회를 먹기도 전에 스끼다시를 먹다보면 여러가지 음식에 먼저 배가 불러, 회의 맛도 정확하게 느끼기 어렵기 마련 입니다. 이러한 곳 보다 개인적으로 회와 매운탕이 제대로 나오는 횟집을 좋아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강서구 맛집 활어회 산오징어 전문 서울횟집 추천 다진수산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듀륏체리 블로그의 맛집 정보는 블로그 주인이 개인적으로 음식값을 지불하고 이용한 곳 입니다.
   해당 포스팅은 음식점의 홍보 의뢰나 식사 제공 및 금전적 거래와는 전혀 상관 없음을 알려 드립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다음 지도 강서구 맛집 활어회 산오징어 전문 서울횟집 추천 다진수산으로 이동 합니다.


 다진수산은 산오징어와 산낙지, 광어, 우럭, 놀래미 등의 활어회를 주 메뉴로 하는 횟집으로 강서구청 건너편 버스정류장 옆에 위치하여 쉽게 찾아올 수 있는 곳 입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다진수산은 회 이외에 스끼다시는 거의 없어 값이 저렴한 대신 광어회나 우럭회 등이 푸짐하게 나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진수산에서 회를 주문하면 기본적으로 나오는 메뉴가 꽁치구이와 콘치즈, 삶은콩 그리고 미역국 입니다. 이외에는 회와 함께 먹을 수 있는 고추, 마늘, 마늘쫑, 당근, 쌈장 등이고 미역국이나 콘치즈 등을 리필해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오래간만에 주문해서 먹은 산낙지 입니다. 위의 다진수산 메뉴판을 보면 메뉴가 생각보다 다양하고 상대적으로 값이 저렴한 것을 알 수 있는데, 산낙지 한접시는 15,000원 이고 산낙지는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약 3마리 정도 입니다.



 산낙지와 함께 주문한 우럭회 입니다. 2명이 회를 먹으러 온 곳이라 회는 중자를 주문했는데 가격은 23,000원 입니다. 우럭회 가운데 있는 것은 우럭회 초밥 입니다. 광어회나 우럭회를 주문하면 짜투리 살로 초밥을 4개 정도 만들어 곁들여 주는데, 식사전에 회를 먹는 경우가 많아 초밥을 먼저 먹고 회를 먹으면 속이 편안 합니다. 참고로 우럭회 보다는 광어회가 양이 많습니다.



 가까이 사진으로 담은 우럭회 입니다. 디카가 아니라 캠코더로 식사전에 급하게 찍은 사진이라 화질은 그리 좋지 못하여, 구분이 잘 되지 않지만 살이 두툼하게 썰어져 있습니다.



 산낙지와 우럭회, 그리고 매운탕도 함께 주문했는데 매운탕은 5,000원 입니다. 주문한 메뉴는 한꺼번에 조리해 달라고 하는데, 특히 매운탕의 경우 미리 주문하여 한번 끓여 놓은 상태에서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매운탕은 백화점 내 음식점이나 다른곳에서 별도로 주문해서 먹는 매운탕과 맛을 비교해도 이곳이 더 맛이 있을 정도로 다진수산의 메뉴 중 제일 좋아하는 메뉴 입니다.



 술을 못마시는 것을 아니지만, 대학을 졸업한 이후 술을 따로 마시고 싶다고 하는 생각은 별로 들지 않아 자주 마시는 편은 아니지만, 회에는 청하 한 병 정도 곁들이면 술맛도 있고 회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매운탕 국물과도 잘어울립니다. 횟집을 찾는 이유중의 하나가 스끼다시 보다는 회를 먹기 위한 것 이라면, 스끼다시가 많이 나오는 횟집 보다는 다진수산 같은 횟집이 회맛도 더 맛있게 느낄 수 있고 값도 저렴하여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강서구 맛집 활어회 산오징어 전문 서울횟집 추천 다진수산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관련 포스팅
 ○ 동 맛집 씨푸드 뷔페 레스토랑 델쿠마라
 ○ 로 맛집 세븐스프링스 청계천 점
 
 서대문 맛집 회덮밥 5,000원! 농협중앙회 건너편 서대문 막내횟
 ○ 로 맛집 씨푸드 뷔페 하코야 종로점
  서구 맛집 가족과 함께 편안하게 회를 먹을 수 있는 수중공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