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문화

서대문 맛집 제육볶음, 쌈밥, 보리밥 전문점 논두렁찰보리밥

POSTED BY© 듀륏체리 2012. 8. 7.
  하루 중 한번 정도는 밖에서 식사를 하게 되는 경우가 많고, 점심시간에 식사를 하는 경우에는 시간의 여유가 없어 주문하고 나면 바로 나오는 메뉴나 패스트푸드나 인스턴트 식품으로 대신하는 경우도 많은데, 이럴때면 늘 집에서 편안하게 식사하는 것이 그리울 때가 있습니다. 점심시간이 조금 여유가 있거나 집밥이 그리울 경우 괜찮은 맛집으로 서대문 맛집 제육볶음, 쌈밥, 보리밥 전문점 논두렁찰보리밥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듀륏체리 블로그의 맛집 정보는 블로그 주인이 개인적으로 음식값을 지불하고 이용한 곳 입니다.
   해당 포스팅은 음식점의 홍보 의뢰나 식사 제공 및 금전적 거래와는 전혀 상관 없음을 알려 드립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다음 지도  서대문 맛집 제육볶음, 쌈밥, 보리밥 전문점 논두렁찰보리밥으로 이동 합니다.

 서대문 맛집 제육볶음, 쌈밥, 보리밥 전문점 논두렁찰보리밥은 서대문역 5번출구 농협중앙회를 지나 문화일보와 경향신문 사이에 2층 건물에 위치해 있는데, 정문은 일반 상가 건물이고 후문은 좁은 골목 계단위에 B모텔 정문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식사류는 생선구이 쌈밥정식, 밭두렁제육 쌈밥정식, 떡불오징어 쌈밥정식이 있는데 가격은 8,000원이고 2인 이상시 주문할 수 있습니다. 보리밥 메뉴로는 논두렁찰보리밥과 여름에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모밀정식은 6,000원, 해물파전은 10,000원이고 삼겹살은 1인분에 11,000원 입니다. 사실 메뉴가 그리 많은 것은 아닌데 주문할 때 상당히 고민을 많이 하다가
밭두렁제육 쌈밥정식 2인분으로 결정 하였습니다.

 

 


오래간만에 여유 있는 시간에 방문을 해서 식당 내부는 한가로운 편 입니다. 넓은 홀에 테이블이 놓여 있고 저희가 앉은 곳은 허리 높이 정도의 칸막이로 구분되어 있는 공간이라 편안하게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논두렁 찰보리밥에서는 반찬과 식사가 나오기 전에  물대신 숭늉을 대접에 담아 가져다 줍니다. 어릴적엔 식사를 마치고 나면 물이나 보리차 보다는 숭늉을 더많이 마시곤 했는데, 정말 오래간만에 마시는 숭늉이었습니다.
 숭늉이 상당히 구수한 맛이 났는데 보리가 들어가서 그런 것 같습니다. 식사전 부터 많이 마시면 너무 배부를 것 같아서 한모금만 살짝 마셨습니다.


 주문한 메뉴가 밭두렁제육 쌈밥정식 2인분인데, 상추와 치커리 등의 쌈채소와 보리밥과 밥을 비벼먹는 큰 대접 2개, 그리고 보리밥에 넣어 먹는 호박나물, 콩나물 등의 반찬이 먼저 나왔습니다. 반찬은 김치 포함해서 7가지 인데, 간이 짜지 않고 적당하게 되어 있어 고추장이나 된장을 넣어 비벼 먹기 적당 합니다.



 밭두렁제육 쌈밥정식 2인분에 나온 메인요리인 제육 볶음 입니다. 제육 볶음이 적당한 양이긴 한데, 2인분으로는 많지도 적지도 않은 양이라 생각 했는데, 쌈밥에 보리밥 비벼 먹고, 콩비지에 된장찌게 까지 나오기 때문에 실제로 먹어보면 양이 상당히 많습니다.



 제육 볶음이 나오고 잠시후에 바로 된장찌게와 콩비지가 나왔습니다. 된장찌게의 경우 일반 고기집에서 먹는 된장찌게가 아니라 밥집에서 된장찌게 백반 주문할 때 나오는 정도의 맛이라고 할 수 있고, 콩비지의 경우는 어른들이 정말 좋아하는 메뉴인데, 보리밥에 밥을 비벼 먹을 때 함께 넣어 먹으면 더 고소하고 감칠맛이 납니다. 



 위에 보리밥에 반찬을 약간씩 얹어 놓고 담은 사진인데, 그냥 비벼 먹으면 보리밥이 약간 밋밋한 맛이 나서 비벼 먹을 때에는 제육볶음 약간과 콩비지를 넣어 먹어야 더 맛이 있습니다. 대부분 하루에 한번 정도는 밖에서 식사를 하게 되는데 외식을 하는 경우에 요즘은 가격도 비싸고 시간적 여유도 없고 편하게 햄버거나 샌드위치를 먹는 경우도 많고, 저녁에 식사를 하게 되는 경우는 대부분 고기와 술을 함께 하는 경우가 대부분 인데, 몸도 생각하고 가끔식 집밥에 생각 날 때 식사를 하면 괜찮은 곳이라 생각 합니다. 이상, 서대문 맛집 제육볶음, 쌈밥, 보리밥 전문점 논두렁찰보리밥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관련 포스팅
 ○ 동 맛집 씨푸드 뷔페 레스토랑 델쿠마라
 ○ 로 맛집 세븐스프링스 청계천 점
 
서대문 맛집 회덮밥 5,000원! 농협중앙회 건너편 서대문 막내횟
 ○ 로 맛집 씨푸드 뷔페 하코야 종로점
  서구 맛집 지하철 5호선 발산역 빕스 등촌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