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PDF문서 텍스트 변환하는 방법 / PDF 텍스트, MS워드 변환 프로그램 First PDF

POSTED BY© 듀륏체리 2012. 7. 25.
 PDF 문서는 Portable Document Format의 약자로 이동 가능한 문서 형식 이라는 의미인데, 1993년 어도비 시스템즈에서 아크로뱃 1.0을 개발 하면서 PDF 1.0을 발표하여 처음 사용하게 되었는데, PDF 문서 초기에는 외부로 하이퍼링크가 지원되지 않았고, 파일 사이즈가 너무 커서 당시의 인터넷 환경에서는 다운로드하거나 파일을 렌더링 하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되어 기능적으로 당시 환경에 적합하지 않았고, 어도비 아크로뱃을 무료로 배포하지 않았기 때문에 많이 사용되지는 않았습니다.

 이후
어도비사는 PDF 포맷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시작하여 어크로밧 리더(현재의 어도비 리더)를 무료로 배포하기 시작하였고, 컴퓨터와 인터넷의 발달로 인해 일반 문서 및 문자, 도형, 그림, 글꼴 등 다양한 표현이 가능한 PDF 문서는 온라인상 인쇄용 문서의 실질적 산업 표준으로 자리 잡게 되었어 현재에도 이북(e-Book)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의 사용자 메뉴얼 등 대부분의 전자문서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어도비사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아크로뱃이나 어도비리더는 PDF 문서뷰어 기능만 이용할 수 있고 문서 편집이나 이미지나 텍스트 등의 다른 파일 포맷 형식으로 변환 및 PDF 문서 제작을 위해서는 고가의 아크로뱃 프로(Acrobat X Pro) 버전을 이용해야 하는 부담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료로 PDF문서 텍스트 변환하는 방법 / PDF 텍스트, MS워드 변환 프로그램 First PDF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First PDF는 가격이 부담스러운 PDF 편집기를 구입할 필요 없이 PDF 문서를 변환하고 편집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PDF문서의 원래의 레이아웃, 테이블, 텍스트, 이미지, 그래픽, 하이퍼 링크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MS Word DOC, RTF 형식으로 어도비 PDF 문서를 변환할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이와 함께 MS 워드 문서 뿐만 아니라 서식있는 텍스트 문서, 일반 텍스트 파일, 이미지로 PDF 파일을 변환할 수도 있습니다.
 

 


  PDF문서를 텍스트 문서 및 MS워드 문서로 변환 프로그램 First PDF는 위의 첨부 파일을 다운받아 위의 이미지 처럼 간단한 설치과정을 거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설치중에 부가적으로 다른 프로그램이나 툴바 등의 프로그램이 설치 되지 않습니다.
 

 


  First PDF는 Microsoft Windows 7, Windows Vista, Windows 8, Windows XP, Windows 2003, Windows 2000, or Windows ME 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시스템 요구사양이 Pentium III 이상의 CPU,  256MB RAM 메모리, 100MB의 하드디스크 공간이면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시스템에 전혀 부담을 주지 않는 가벼운 프로그램 입니다.

 

 


 First PDF는 아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구조로 위의 이미지처럼 Select PDF를 이용하여 변환하고자 하는 PDF문서를 불러오기 한 후 우측의 텍스트 문서 및 MS워드 문서 선택 메뉴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PDF문서를 텍스트 문서 및 MS워드 문서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Firts PDF를 이용하여 PDF문서를 텍스트 문서로 변환하는 과정 입니다. 변환 하고자 하는 PDF문서를 불러오기 한 후 Firts PDF 프로그램 가운데에 있는 초록색 GO 버튼을 누르면 변환이 되며, 25페이지 분량의 텍스트 문서를 변환하는데 약 1초에서 2초가량 소요가 됩니다. 이와 함께 MS 워드 문서로 변환하는 경우 원본 PDF 문서의 서식이나 이미지 등도 그대로 변환이 되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PDF문서 텍스트 변환하는 방법으로, PDF문서를 텍스트 및 MS워드 변환 프로그램 First PDF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관련포스팅
 ○ 벼운 PDF 뷰어 다운로드 / 폭스잇 리더 Foxit Reader 5.1.4 한글
 ○ 도비 리더 10 다운로드 / Adobe Reader X 10.1.3 Install (설치판/한글판)
 ○ 피스 무료 다운로드 / OpenOffice 오픈 오피스 다운로드
 ○ 도비 포토샵 대체용 무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 김프 한글판 다운로드
 ○ 도비 포토샵 다운로드 / Adobe Photoshop CS6 Beta 버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