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무료 방화벽 프로그램 존알람 다운로드 / ZoneAlarm Antivirus + Firewall

POSTED BY© 듀륏체리 2012. 7. 21.
  방화벽(Firewall)은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되는 데이터를 제어하여 외부 침입으로 부터 시스템을 보호하는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장치를 의미 하는데, 인터넷 기반의 운영체제인 윈도우 95, 98, Me, 2000까지는 방화벽이 자체적으로 내장되어 있지 않아 해킹이나 바이러스 등의 침입에 상당히 취약하고, 한번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네트워크를 통하여 다수의 컴퓨터에 쉽게 전파되어 감염되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2001년 10월 윈도우 XP가 처음 출시되었을 당시에는 하위 버전의 윈도우 호환성을 위해 기본적으로 방화벽이 작동되지 않았고, 이로 인해 블래스터 웜 등의 바이러스가 윈도우를 사용하는 많은 컴퓨터들을 공격하고 RPC 서비스의 취약점을 이용해 RPC 서비스를 강제로 종료시켰습니다. 이후 등장한 새서 웜으로 인해 많은 컴퓨터들이 피해를 입게 되었고, 이 사건을 계기로 마이크로소프트는 고객 보호에 적극적으로 나서지 못했다는 비난을 면치 못하게 되었습니다.


 이 사건을 계기로
마이크로소프트는 2004년에 강화된 방화벽 기능을 포함한 윈도우 XP 서비스팩2를 배포하기 시작하였고, 방화벽 기능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사용자의 컴퓨터가 심각한 위협에 노출될 수 있다는 내용의 경고 메시지가 표시되도록 하였습니다. 현재는 윈도우에 개인용 방화벽으로 윈도우 XP, 2003, 비스타, 7 이상에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출시되고 있습니다.





 무료 방화벽 프로그램 존알람(ZoneAlarm)은 가장 강력한 방화벽 프로그램으로 알려져 있으며, 윈도우 98이 주로 사용되던 1990년대 후반 부터 현재까지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이루어져 현재는 방화벽 기능 뿐만 아니라 안티바이러스 기능이 추가되어 기존의 강력한 방화벽 기능 뿐만 아니라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 기능까지 한번에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알람 다운로드(홈페이지)



 
무료 방화벽 프로그램 존알람(ZoneAlarm) 설치시 위의 이미지처럼 존알람 툴바와 검색 관련 프로그램이 함께 설치가 되므로 설치시 기본설치가 아닌 사용자 설치 과정을 통해 필요 없는 부분은 설치가 되지 않도록 체크 해지한 후 설치하면 됩니다.


 존알람(ZoneAlarm)을 설치하고 나면 프로그램 메인 화면을 통해 안티바이러스와 방화벽 등 현재의 보안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View Details를 확인하면 관련 항목의 세부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좌측 이미지처럼 존알람(ZoneAlarm) 프로그램 화면에 안티바이러스 패널에 위험 메시지가 나타나면 Fix Now 버튼을 이용하여 안티 바이러스 및 안티 스파이웨어가 PC를 보호하고 있는 상태를 확인하고 바이러스 엔진 업데이트나 바이러스 검사를 통하여 해당 문제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존알람(ZoneAlarm)의 방화벽 설정 부분은 관련 부분의 이해가 낮으면 다소 불편할 수 도 있는 부분인데, 존알람의 방화벽 패널은 컴퓨터 시스템을 보호하는 방법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양방향 방화벽 및 응용 프로그램 제어가 가능하도록 설정되어 있으며, 관련 부분의 실행시 마다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 방화벽 설정을 통해서 제어가 가능 합니다.
 

 


 
존알람(ZoneAlarm)의 방화벽 세부 설정을 통해 사용자의 사용 환경에 맞는 방화벽 설정이 가능하며, 인터넷 사용시 웹사이트 접속 보안 관련 알림 등의 웹 컨트롤과 온라인 백업도 가능 합니다. 참고로 존알람은 ZoneAlarm Free Antivirus + Firewall, ZoneAlarm Internet Security Suite, ZoneAlarm Extreme Security 버전으로 구분이 되는데, ZoneAlarm Free Antivirus + Firewall 개인 사용자에 한해 무료로 배포됩니다.

 대부분의 백신 프로그램이 안티바이러스 기능이외에 방화벽 기능이 추가되어 인터넷 시큐리티 형태로 출시되고 있는데, 무료 백신 프로그램의 경우도 인터넷 시큐리티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유료 버전을 이용해야 합니다. 이에 비해 무료 방화벽 프로그램 존알람은 기존의 방화벽 프로그램에 안티바이러스 기능이 추가되어 인터넷시큐리티 형태의 프로그램으로 개인사용자에 한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무료 방화벽 프로그램 존알람 다운로드 및 ZoneAlarm Antivirus + Firewall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보안 프로그램 관련 포스팅
 ○ 외장 하드디스크, USB 메모리 보안 프로그램 USB 세이프 다운로드
 ○ 폴더 숨기기, 암호화 / 폴더 보안 프로그램 폴더 세이프 다운로드
 ○ 파일에 비밀번호 설정 / 개인정보 보호 프로그램 파일세이프 다운로드
 ○ 악성 툴바 제거 프로그램 툴바크리너 다운로드
 ○ 악성 툴바 제거 프로그램 노툴바 다운로드 / Glary Utilities Slim 2.45.0.1486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