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KMP플레이어 포터블 다운로드 / The KMPlayer 3.3.0.32 Portable

POSTED BY© 듀륏체리 2012. 7. 15.
 동영상 재생기 KMPlayer는 Korea Media Player의 약자로 KMP 또는 KMP플레이어(KMPlayer)라고 불리우며 동영상이나 음악 등의 멀티미디어 재생에 필요한 필수 코덱을 자체적으로 내장하고 있어 별도의 코덱이나 통합 코덱의 설치가 필요 없이 동영상이나 음악등의 미디어를 재생할 수 있는 동영상 플레이어로, 지원하는 코덱(Codec)은 내장 코덱와 외부 코덱으로 구분됩니다.


 
KMP플레이어(KMPlayer)의 음성 코덱(Codec)은 경우 AC3, DTS, MPEG1, 2, AAC, WMA 7, 8, OGG 등을 지원하며, 내장 음성 코덱(Codec) 사용시에는 매트릭스 기능 및 노멀라이저 기능을 추가적으로 지원합니다. 내장 코덱(Codec)의 경우 KMP플레이어(KMPlayer)의 내부에서 처리가 되므로 더 빠르고 안전하며, ffdshow에서 지원하는 모든 코덱을 지원하고 추가적으로 MPEG1, MPEG2를 지원합니다.
 


 


 



 
KMP플레이어(KMPlayer)는 윈도우 2000, XP, 비스타, 7에서 사용할 수 있는 동영상이나 음악 등 멀티미디어 재생 플레이어로 위의 첨부파일은 The KMPlayer v3.3.0.32 Multilingua 다국어 지원 무설치 포터블 버전으로 영문판으로 기본 설정으로 되어 있는 것을 기본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한 다음 윈라(WinRAR)로 분할 압축한 것 입니다.

  기본언어를 설정에서 한국어로 적용해 놓은 상태 이므로
KMP플레이어(KMPlayer) 첨부파일 3개를 다운받아 압축을 풀고 실행파일을 클릭하면 한글판으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KMP플레이어 프로그램 실행시 영문판으로 실행되는 경우에는 KMP플레이어(KMPlayer)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Language - Korean.ini를 선택하면 한글판으로 설정이 됩니다.


  KMP플레이어(KMPlayer)는 코덱(Codec) 설 치가 번거롭거나 코덱으로 인해 잦은 충돌 등의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저사양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어 동영상 재생시 딜레이가 발생하고 재생시 중간에 버벅임이나 영상과 음악이 잘 맞지 않는 경우에 사용하면 원할한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며, 3D 동영상 재생도 지원하므로 KMP플레이어를 이용하면 동영상이나 음악 재생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곰플레이어와 함께 국내 동영상 플레이어로 오랜 기간동안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는 KMP플레이어는 판도라TV에 인수된 이후 구버전의 KMP플레이어(KMPlayer)를 사용하는 유저도 상당히 많은 편이지만, 동영상 재생 관련 다양한 부분의 세부적인 설정이 가능하여 현재도 다음팟플레이어나 곰플레이어와 함께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동영상 플레이어 입니다.

 

 


  위 영상은 The KMPlayer 3.3.0.32 Portable 버전의 테스트로 재생해 본 우사기 드롭스 1화 영상 입니다. 기본적으로 KMP플레이어의 자체가 가벼운 특징이 있어 1280*720 영상도 구형 컴퓨터에서 자체 코덱을 이용하며 자막 지원과 함께 화면도 부드럽게 재생이 되며 구간 반복이나 일시정지, 탐색 도 매끄러운 편 입니다.

 
기본적으로 KMP플레이어는 Side by Side, Top and Bottom 3D Formats 영상을 낮은 CPU 점유율과 적은 메모리(Memory) 사용, GPU지원으로 안정된 3D 재생을 지원합니다.

 간단하게 원 클릭 모드 전환으로 3D 시네마 감상이 가능하며, KMP Plus에서 제공하는 3D Movie Plus 어플을 이용하면 추가로 다운로드 없이 3D 콘텐츠를 즐길 수 도 있습니다.

 참고로 KMP플레이어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KMP플러스(
KMP Plus)는 기존의 KMPlayer Stand Alone 버전에 웹 기반 서비스 기능지원 및 미디어 라이브러리가 추가된 버전으로 KMP플레이어가 개인의 PC에 저장되어 있는 동영상이나 음악 등의 미디어 파일을 재생할 수 있는 형태인데 비해 KMP플러스는 웹 기반하에 다양한 미디어 컨텐츠에 접속하여 원하는 동영상이나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이상 KMP플레이어 포터블 다운로드 및 KMP플레이어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