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PDF 변환프로그램 다운로드 / 무료 PDF 변환프로그램 doPDF

POSTED BY© 듀륏체리 2012. 7. 31.

 PDF 문서 형식이 이북(e-Book) 등의 전자출판의 표준으로 자리잡은 이후 업무 뿐만 아니라 일반 가정에서도 다양한 형태로 PDF 문서를 활용하게 되었고, 이로 인해 어도브 리더 이외에 다양한 형태의 PDF 문서뷰어나 고가의 상용프로그램인 어도브 아크로뱃 프로를 대체할 수 있는 다양한 무료 PDF 변환프로그램이 출시되어 워드나 텍스트 형태의 문서 뿐만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이미지나 사진도 간편하게 PDF로 변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PDF 변환프로그램 다운로드 / 무료 PDF 변환프로그램 doPDF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무료 PDF 변환프로그램 doPDF는 윈도우 2000, 윈도우 XP,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7 뿐만 아니라 윈도우 2000 서버, 윈도우 2003 서버, 윈도우 2008 서버 등의 32bit 또는 64bit 운영체제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아래 doPDF 파일을 다운받아 간단한 설치 과정을 거치면 워드나 텍스트, 이미지 뿐만 아니라 인터넷 웹페이지도 간단하게 PDF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무료 PDF 변환프로그램 doPDF는 한글지원이 되어 설치 파일을 다운받아 실행하면 좌측의 이미지처럼 설치 언어를 선택하면 메뉴가 나타나는데, 한국어를 선택하면 설치과정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 사용도 한글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doPDF의 정식 명칭은 doPDF 7 Printer로 설치과정 중에 언어선택과 프린터 설정 등의 과정이 필요 합니다. doPDF의 설치파일의 크기는 4MB의 비교적 작은 크기이며 사용자 계약에 동의 합니다를 선택한 후 다음을 누르면 설치가 시작 됩니다.


 

 


doPDF 7 Printer의 설치 경로와 윈도우 시작 메뉴에 doPDF 7의 바로가기를 구성하는지의 여부를 선택하는 메뉴로 프로그램설치 폴더가 다른 드라이브거나 시작 메뉴를 다른곳에 구성하는 등의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기본값으로 지정한 후 다음을 눌러주면 됩니다.


 

 


 위의 자측 이미지는 doPDF 7 Printer의 프린터 설정 기능으로 기본 프린터로 설정하면 doPDF 7 Printer가 가상 프린터로 설정이 되어 인쇄시 doPDF 7 Printer 인쇄 메뉴가 활성화 됩니다.위의 우측 이미지는 doPDF 7 Printer의 설치하고자 하는 언어팩으로 Korean(한국어) 이외에 사용자에 따라 필요한 언어를 추가로 선택해 설치하면 됩니다.

 

 


 우의 좌측 이미지는 doPDF 7 Printer의 기본 인터페이스에 사용하고자 하는 언어를 선택하는 과정으로 이전 과정에서 선택한 언어중 기본언어로 사용하고자 하는 언어를 선택한 후 다음을 누르면 설치가 진행 됩니다. 


doPDF 7 Printer의 설치가 완료되면 doPDF 7 Printer의 실행과 doPDF의 웹페이지 연결이 체크되어 있습니다.


 doPDF의 웹페이지는 사용자포럼 형태로 doPDF 7 Printer를 활용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소개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doPDF 포럼은 영문페이지 이지만 7 Printer 활용 방법이 대부분 유튜브 동영상으로 되어 있어 누구나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doPDF을 이용하여 문서나 이미지를
PDF로 변환을 원하는 문서의 경로를 입력하거나 찾아보기 버튼을 이용하며 문서나 이미지를 불러오기 한 다음 생성 버튼 클릭 합니다. 생성 버튼을 클릭하면 PDF로 변환되어 저장되는 경로 선택과 폴더사용, 폰트내장, 파일크기 옵션, 고해상도 이미지 사용, PDF 문서뷰어에서 보기 등의 옵션을 선택하는 메뉴가 나타나면, 원하는 설정을 한 후 확인을 누르면 PDF로 변환이 됩니다.


 doPDF 프린터 드라이버 가상 프린터로 설치되며, 참고로 novaPDF Pro 버전은 페이지크기, 해상도, 폰트, 문서정보, 보안, 저장옵션 등의 설정을 개별적으로 사용할 수 도 있습니다. 이상, 워드나 텍스트 형태의 문서 뿐만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이미지나 사진도 간편하게 PDF로 변환할 수 있는 PDF 변환프로그램 다운로드 / 무료 PDF 변환프로그램 doPDF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관련포스팅
 ○ 벼운 PDF 뷰어 다운로드 / 폭스잇 리더 Foxit Reader 5.1.4 한글
 ○ 도비 리더 10 다운로드 / Adobe Reader X 10.1.3 Install (설치판/한글판)
 ○ 피스 무료 다운로드 / OpenOffice 오픈 오피스 다운로드
 ○ 도비 포토샵 대체용 무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 김프 한글판 다운로드
 ○ 도비 포토샵 다운로드 / Adobe Photoshop CS6 Beta 버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