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10

윈도우에서 FTP 네트워크 위치 추가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6. 4. 17.

 윈도우 탐색기는 Windows 3.x의 프로그램과 파일 관리자 기능을 통합하여 95와 NT에서 추가된 기능으로, Internet Explorer 4.0과 동일한 오브젝트 시스템 및 프로토콜인 객체 연결 삽입(OLE: Object Linking and Embedding)을 사용하여 월드 와이드 웹과 파일 전송 프로트콜에 접속하고 작업을 수행할 수 있었지만, Internet Explorer 7.0 부터는 통합 기능이 제거 되었습니다. Windows 탐색기는 비스타에서 검색 상자가 추가 되었고, 윈도우 8부터는 파일 탐색기로 이름이 변경 되면서 인터페이스도 리본 메뉴 형태로 변화가 있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에서 FTP 네트워크 위치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파일 탐색기에 네트워크 위치 추가 방법

 

※ 윈도우 탐색기에서는 하드디스크 드라이브와 라이브러리, 바탕화면과 홈 그룹, 제어판과 휴지통 등에 접근하여 관리하고, 미디어 서버나 네트워크 드라이브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상단의 리본 메뉴 컴퓨터 탭의 아이콘 또는 내 PC 빈 공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네트워크 위치 추가(L)'를 선택하면, FTP나 웹 사이트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네트워크 위치 추가 마법사가 실행 된 후 우측 하단의 '다음(N)' 버튼을 클릭하면, 인터넷 URL이나 TCP/IP 주소 등을 이용하여 파일 탐색기에 바로가기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 위치를 어디에 만드시겠습니까?에서 사용자 지정 네트워크 위치 선택을 클릭 한 후 '다음(N)' 버튼을 누르면, 웹 주소 입력 란이 활성화 됩니다.

 

 

※ 인터넷 또는 네트워크 주소(A):에 웹 사이트 URL 또는 FTP 주소를 입력하거나 우측의 '찾아보기(R)...' 버튼을 클릭하여 추가할 수 있는데, 도움말 형태의 '예제 보기' 항목을 이용하여 세부 방법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필요한 경우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지정하십시오.에서 대부분의 FTP 서버는 제한된 액세스 권한을 부여하여 어나니머스(Anonymous) 접속을 허용하고 있기 때문에 '☑ 익명 로그온(A)'을 체크하거나, '사용자 이름(U):'과 암호를 입력하는 방법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 이 위치의 이름을 무엇으로 하시겠습니까?에서 '네트워크 위치 이름 입력(T):'란에 쉽게 식별할 수 있는 바로 가기의 이름을 만들거나 기본 값으로 되어 있는 3자리 숫자 4개로 구성되어 있는 IP 주소 그대로 사용 중 선택을 한 후 하단의 '다음(N)' 버튼을 누르면 마법가가 완료 됩니다.

 

 

※ 마법사가 완료되면, 바로가기가 컴퓨터에 표시가 되며, '☑ [마침]을 클릭하면 이 네트우크 위치를 엽니다(O).' 항목이 체크되어 있어 파일 탐색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 탐색기의 내 PC 항목에서 네트워크 위치해 추가한 FTP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으며, 바로가기 링크 아이콘을 클릭하여, 사용자 이름(U)과 암호(P)를 입력하거나 '☑ 익명 로그온(A)' 방식으로 접속하여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의 Windows Explorer는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 Graphical User Interface)를 이용하는 프로그램(셸: Shell)으로, 파일 시스템에 접근하여 관리하고, 저장되어 있는 사진이나 동영상, 문서 등 다양한 포맷의 미리보기와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FTP 서버 등에도 접속할 수 있는데, Windows NT 3.51에서 인터넷 기반의 부가 서비스 기능으로 제공되기 시작한 마이크로소프트 인터넷 정보 서비스(Internet Information Services, IIS)를 이용하면, 컴퓨터를 이용하여 FTP(File Transfer Protocol) 서버를 구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