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10

윈도우 10 자동 로그인 설정 및 암호 해제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6. 4. 6.

 윈도우 10은 출시 후 1년간 7과 8또는 8.1 등 이전 버전을 사용하는 경우에 무료 업그레이드를 지원하며, 업데이트 이후에는 데스크톱 가젯과 미디어 센터가 제거 되고, 제어판의 일부 항목은 앱 설정으로 대체되어 변경이 됩니다. Windows 10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온라인 계정과 로컬 계정을 사용할 수 있으며, 액세스 권한 없어 비밀번호를 생성할 수 없는 게스트 계정 이외에 관리자 계정은 기본적으로 사용자 이름과 패스워드를 입력해야 사용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10 자동 로그인 설정 및 암호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Windows Password

 

※ 윈도우의 기본 옵션에서는 부팅 후 기본적으로 패스워드를 입력하여 로그인 할 수 있으며, 암호 입력 없이 자동으로 로그인 되도록 설정하기 위해서는 먼저, 단축키 '윈도우 + R' 키를 눌러 실행 창이 활성화 되면, 'control userpasswords2'를 입력하고 엔터 키를 누르거나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 사용자 계정 창이 활성화 되면, 어드민 계정을 선택한 후 사용자 탭 아래의 '☑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E)'을 체크 해제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자동 로그인 창이 활성화 됩니다.

 

 

※ 자동 로그인 창이 활성화 되면, 사용자 이름을 확인하고, '암호(P)'와 '암호 확인(C)'에 비밀번호를 입력한 다음 확인 버튼을 누르면, 패스워드가 적용 됩니다.

 

 

※ 자동 로그인 창에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른 후 사용자 계정 창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암호 입력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Ctrl + Alt + Del' 버튼을 눌러 암호를 변경하여 다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의 자동 로그인 창에 패스워드를 입력하면, 사용자 계정에서는 암호가 해제되어 시스템을 부팅하는 경우에 비밀번호 입력 화면이 나타나지 않고 자동 로그인이 되며, 게스트 계정에서는 자동으로 로그인을 할 수 있지만, 하드웨어를 추가하거나 소프트웨어를 설치 및 파일에 대한 액세스 권한 없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는데, 참고로 사용자 계정 창의 고급 탭에서는 NET Passport 마법사를 이용하여 기본 패스포트를 변경할 수 있으며, 보안 로그인 설정을 하면, Ctrl + Alt + Del 키를 눌러야 접근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스템을 보호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