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10

휴지통 삭제 확인 대화상자 활성화 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6. 4. 19.

 컴퓨터의 휴지통은 삭제한 파일을 일시적으로 보관하는 장소로, 리눅스(Linux)의 그놈(GNOME: GNU Network Object Model Environment)에서는 노틸러스(Nautilus), KDE는 캉커러(Konqueror) 또는 돌핀(Dolphin), 솔라리스와 BSD 등에서는 Xfce 데스크탑, 애플의 맥 OS와 OS X에는 파인더(Finder)에 Trash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에서는 95 버전 부터 도입되어, 드라이브의 시스템 최상위 폴더 내 $Recycle.Bin에 위치해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휴지통 삭제 확인 대화상자 활성화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Microsoft Windows Recycle Bin

 

※ 마이크로소프트의 운영체제 중에서는 Windows 95에 처음 도입 된 휴지통은 XP와 7에서는 기본적으로 삭제 확인 대화 상자가 표시 되지만, Windows 8과 8.1, 10에서는 표시가 되지 않기 때문에 먼저, 바탕화면의 휴지통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R)' 항목을 선택 합니다.

 

 

※ 휴지통 속성 창이 활성화 되면, 일반 탭 하단의 '☑ 삭제 확인 대화 상자 표시(D)' 항목을 체크 한 다음, 확인 버튼을 누르면, 활성화 됩니다.

 

 

※ 삭제 확인 대화 상자 표시 기능을 활성화 하면, 파일 탐색기에서 선택한 문서나 동영상, 사진 등을 삭제하는 경우 확인 창이 팝업 되어, 항모 유형과 크기, 수정한 날짜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예(Y)' 버튼을 클릭하면 휴지통으로 이동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도스(MS-DOS)와 윈도우 3.x 버전까지는 파일 시스템에서 지워진 문서나 사진 등은 삭제 복구 기능 형태로 지원 하였으나, 윈도우 95 이후에는 지워진 파일의 시간과 날짜, 파일의 경로에 대한 정보까지 저장하고 있으며, 비스타 이전에는 기본적으로 하드디스크 용량의 10% 공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휴지통의 최대 크기는 40GB를 기준으로, 용량이 더 큰 경우 4GB 공간에 5% 공간이 추가적으로 더해지는 형태로 구성이 되며, 사용자가 크기를 조절 할 수도 있는데, 참고로 최대 용량에 다다르면, 가장 오래된 파일 부터 최근 파일로 대체 되면서 자동으로 삭제가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