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문화

종로 맛집 세븐스프링스 청계천 점

POSTED BY© 듀륏체리 2012. 5. 4.
  가족들과 외식을 잘 하지 않는 편이지만 생일이나 기념일 등에 맞추어 외식을 하게 되는 경우 인원이 많아 메뉴를 선택하기 어려운 점이 있어 패밀리레스토랑을 종종 가게 되는데 이번 5월에는 어린이날과 어버이날과 함께 어머니 생신이 있어 종로에 있는 세븐스프링스 청계천 점에서 식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세븐스프링스는 전국 19개 매장 중 11개가 서울에 있는데 세븐스프링스 타임스퀘어점, 광화문점, 명동점도 가봤지만 개인적으로는 세븐스프링스 청계천점이 가족들과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는 분위기로는 제일 좋은 것 같아 자주 이용하는 매장 중 하나 입니다. 


 

 


세븐스프링스 청계천점은 지하철 1호선 종각역과 종로3가역 사이 종로 2가에 있는 삼일빌딩 지하 1층에 위치해 있는데, 지하철 2호선 을지로 입구과 을지로3가역에서도 가까워 쉽게 도보로 이동하여 찾을 수 있는 곳 입니다. 세븐스프링스 청계천점 입구가 두곳인데 두곳 모두 생각보다 눈에 잘 띠지는 않는 편 입니다.


 

 


세븐스프링스 청계천점은 삼일빌딩 지하1층에 위치해 있는데 매장 구조는 2층으로 되어 있어 그린테이블(샐러드바)이 있는 코너에서 한층 더 내려가면 넓은 공간에 테이블이 위치해 있습니다. 그린테이블이 있는 공간에도 테이블이 많이 있지만 가족들과 편안하게 식사를 하면서 이야기를 나누는 모임의 경우는 지하 2층에 있는 테이블을 이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참고로 지하 2층에도 중앙에 케잌 등의 디저트와 음료, 과일 등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그린테이블은 평일점심 18,700원, 평일저녁 24,700원, 주말 및 공휴일 25,700원 인데 여기에 부가세 10%가 추가 됩니다. 5인이 식사를 하기 위해 그린테이블 3인에 메인 메뉴를 선택하기 위해 메뉴판을 봤는데, 날이 더워져서 인지 날씨에 맞추어 레몬 메뉴가 추가 되었습니다. 고민에 고민을 하다가 늘 주문해 먹던 스톤 그릴 안심 스테이크 37,900원 * 2에 그린테이블(샐러드바) * 3인을 주문 했습니다. 스톤 그릴 안심 스테이크를 선택한 이유는 포스팅 하단에 설명 드리겠습니다.


 

 세븐스프링스는 빕스나 아웃백에 비해 신용카드 할인이나 제휴 할인 서비스가 적어 아쉬운 부분이었는데, 세븐스프링스도 이전에 비해 다양한 신용카드 제휴 할인이 제공되고 있었습니다.
 저도 롯데카드를 이용해 식사 금액의 25%할인 받았는데, 신한카드30% 할인이 가능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관련 포스팅 세븐스프링스 할인카드 정리 참조하세요.

 

 


  세븐스프링스의 메뉴는 신선한 채소와 다양한 소스를 이용해 먹을 수 있는 DIY 샐러드 이외에, 홈메이드 믹스 샐러드, 그릴 & 핫푸드, 디저트로 과일, 커피, 음료 등 인데, 개인적으로는 이곳에 있는 연어가 빕스나 시푸드오션 등에서 나오는 훈제 연어 보다 맛이 있어 즐겨 먹는 메뉴 중 하나 입니다. 연어에 양파와 캐퍼, 그리고 소스를 얹고 피클, 올리브와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홈메이드 믹스 샐러드로 오징어 메생이 샐러드와 그릴 & 핫푸드 코너에서 가져온 강황 볶음밥과 치킨, 그리고 피자와 국수 입니다. 이외에 새싹 비빔밥 코너도 있어 식사가 반드시 필요한 분들은 다양한 채소들과 함께 비빔밥으로 식사를 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세븐스프링스의 그릴 & 핫푸드 코너에서 나오는 치킨은 상당히 맛이 있습니다. 조리된 치킨을 항상 따뜻하게 먹을 수 있도록 강한 열 조명 아래에 담아 놓는데, 따뜻한 음식은 가져올 때 바로 바로 먹을 만큼만 담아 오는 것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 압니다. *참고로 방문시마다 약간의 추가메뉴의 변동이 있습니다.




  가족들과 식사를 하게 되는 경우 자신의 입맛에 맞는 음식들을 한접시 씩 담아 오는 것이 아니라 음식을 종류별로 담아와서 나누어 먹곤 합니다. 어머니의 생신과 함께 어버이날과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식사를 하는 자리여서 미리 간단하게 음식을 한접시씩 가져다 놓은 모습 입니다. 어머니의 입장에서는 일종의 생일상^^::




 잠시 후, 메인 메뉴로 주문한 스톤 그릴 안심 스테이크가 나왔습니다. 스톤 그릴 안심 스테이크는 뜨거운 돌 위에 얹어져 나오면 그 위에 다시 위스키를 뿌려 불을 붙여 줍니다. 주문시 굽기 정도를 따로 선택하여 주문하지 않고 위스키에 붙은 불이 꺼지면 입맛에 맞게 구우면서 먹는 방식인데 고기가 부드럽고 연하여 어른들도 무리 없이 드실 수 있고 스테이크가 오래 동안 따뜻한 상태를 유지하여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세븐스프링스에서 메인 메뉴 2인에 그린테이블(샐러드바)3인이면 상당한 금액으로 세븐스프링스 뿐만 아니라 다른 패밀리레스토랑도 식사 비용이 만만치 않으니 이용시에는 반드시 카드 할인이나 기타 제휴 할인을 통해 식사비를 절감하면 3번 식사 할 비용으로 4번도 가능 합니다. 세븐스프링스와 빕스는 빕스 할인카드 정리, 세븐스프링스 할인카드 정리 참조하시면 할인 받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상, 첫번째 맛집 포스팅이자 가족 식사를 맛있게 한 종로 맛집 세븐스프링스 청계천 점에 대한 포스팅 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