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CPU-Z v1.68 GIGABYTE OC Edition 설치 및 포터블 버전

POSTED BY© 듀륏체리 2014. 2. 14.
  CPUID사의 CPU-Z는 CPU와 메인보드, 그래픽카드와 메모리 등 컴퓨터 사양 확인을 위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 설치 버전과 설치 과정이 필요 없는 포터블 버전으로 배포를 하고 있습니다. CPU-Z는 스페셜 에디션 형태로 CPU-Z ROG 버전과 기가바이트 메인보드 사용자를 위한 CPU-Z OC 버전과 G1 버전이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CPU-Z v1.68 GIGABYTE OC Edition 설치 및 포터블 버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PU-Z 1.68 스페셜 에디션 기가바이트 OC 버전 다운로드: CPU-Z v1.68 GIGABYTE OC Edition Setup.exe

* CPU-Z OC 버전 설치 방법

※ CPU-Z OC Version은 설치 버전과 포터블 버전 두가지로 배포하는 CPU-Z와는 다르게 CPUID 홈페이지에서 설치 버전으로만 배포하고 있으며, 위의 CPU-Z v1.68 GIGABYTE OC Edition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한 후 라이선스에 동의를 한 후 'Next'를 누르면 설치가 진행 됩니다.

※ CPU-Z OC 설치 과정은 CPU-Z와 동일하며, 라이선스에 동의를 한 후 설치 경로와 윈도우 시작 메뉴 폴더 경로를 선택한 후 'Next'를 누르면, 설치 다음 단계로 진행이 됩니다.

※ 설치 경로와 시작메뉴 폴더를 지정 다음 단계로 CPU-Z OC의 바탕화면 바로가기 여부를 선택한 후 설치 옵션을 확인한 다음 하단의 'Install' 버튼을 누르면 설치가 됩니다.

※ CPU-Z OC Edition 설치 시에는 부가 프로그램이나 광고 등의 설치는 없으며, 간단한 설치 과정을 거친 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CPU-Z GIGABYTE OC Edition은 CPUID 홈페이지에 CPU-Z OC Version으로 올라와 있으며, 기가바이트 메인보드 사용자를 위한 CPU-Z 스페셜 에디션인데, 프로그램 우측 상단의 GIGABYTE OC MOTHERBOARD 로고를 클릭하면, 기가바이트 홈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기가바이트 메인보드 사용자를 위한 CPU-Z OC 버전은 기존의 CPU-Z의 CPU 제조사 로고 위치에 기가바이트 OC 메인보드 로고가 위치해 있으며, 설치 후 프로그램 파일의 CPUID 폴더로 이동하여, 'CPU-Z OC' 폴더나 'cpuz.exe' 실행 파일을 복사하여 포터블 버전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CPU-Z와 스페셜 에디션은 인터페이스와 약간의 구성에만 차이가 있으며, 기가바이트 메인보드 사용자가 아니더라도 설치 및 사용이 가능 합니다. 이상, CPU-Z v1.68 GIGABYTE OC Edition 설치 및 포터블 버전 만드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