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유토렌트 다운로드 기록 시드 삭제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3. 12. 23.
  유토렌트 다운로드 기록은 토렌트 시드 파일이 윈도우의 'AppData\Roaming' 경로의 'torrent' 폴더에 저장되어 남아 있기 때문에, 토렌트 다운로드가 완료 된 후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서는 토렌트 시드 파일을 삭제 해야 합니다. 유토렌트를 이용하여 토렌트 파일을 다운로드 완료한 경우에 토렌트 파일을 삭제 하더라도 시드 파일은 계속 저장이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토렌트 다운로드 기록 시드 삭제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유토렌트 다운로드 기록 삭제 방법

※ 유토렌트 다운로드 기록 인 토렌트 시드 삭제 하는 방법은 먼저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눌러 실행을 선택하거나, 윈도우 단축키 '윈도우+R'을 눌러 윈도우 실행 창이 활성화 되면, '%appdata%\utorrent'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누르면 유토렌트의 시드가 저장되어 있는 폴더가 활성화 됩니다.

※ 유토렌트 다운로드 기록 인 토렌트 시드가 저장 되는 경로는 'C:\Users\사용자명\AppData\Roaming\utorrent' 폴더로 토렌트 다운로드가 완료된 후 불필요하게 남아 있는 'TORRENT 파일'을 선택한 후 삭제를 하면 토렌트 다운로드 기록이 삭제 됩니다.


  토렌트 시드 파일은 *torrent 확장자로 크기가 큰 대용량 파일도 파일 크기가 작은 시드 파일을 이용하여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비트토렌트나 유토렌트 등의 토렌트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토렌트 파일을 다운로드 완료한 경우에는 해당 토렌트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삭제 항목에서 '데이터와 토렌트를 둘다 지움'을 선택하고, 토렌트만 삭제한 경우에는 'AppData\Roaming\utorrent' 폴더에서 토렌트 시드 파일을 삭제해 주면 토렌트 다운로드 기록도 삭제가 됩니다. 이상, 유토렌트 다운로드 기록 시드 삭제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