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인터넷 속도 빠르게 설정 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3. 12. 10.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법은 인터넷 옵션 설정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파이어폭스, 크롬 등의 웹 브라우저 실행 시 인터넷 접속시 마다 자동으로 검색하지 않도록 설정해 주면 인터넷 속도를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인터넷 속도는 KT, SK브로드밴드, LG U+ 등의 인터넷 서비스 업체의 서비스 속도 이외에 인터넷 연결을 필요로 하는 P2P 프로그램이나 검색 기능이 있는 툴바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 사용으로 인해 영향을 받을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터넷 속도를 빠르게 설정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인터넷 속도 빠르게 설정 하는 방법

※ 인터넷 속도 빠르게 설정 하는 방법은 제어판의 '인터넷 옵션'을 선택 하거나 인터넷 익스플로러 상단 우측의 '도구(단축키:Alt+X)'를 눌러 '인터넷 옵션' 창을 실행한 다음, 상단의 연결 탭을 선택한 후 하단의 'LAN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인터넷 옵션 - 연결 탭' 하단의 'LAN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LAN 설정' 창이 활성화 되고, 자동 구성 항목에서 '자동으로 설정 검색'에 체크 되어 있는 경우 체크 해지를 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파이어폭스, 크롬 브라우저 등을 이용하여 인터넷 연결 시 마다 인터넷 연결 설정을 검색하지 않기 때문에 인터넷 속도가 빠르게 설정 됩니다.

※ 인터넷 속도는 인터넷 서비스 공급업체의 인터넷 속도 이외에도 P2P 등의 인터넷 다운로드 프로그램이나 검색 프로그램 등의 설치 및 사용으로 인해 인터넷 연결 설정이 변경된 경우에도 영향을 받게 되는데, 이러한 경우에는 해당 프로그램을 삭제 하거나 인터넷 익스플로러 설정을 기본 상태인 '원래대로' 복원을 하면 인터넷 속도가 향상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법은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 인터넷 설정을 인터넷 접속시 마다 자동으로 검색하지 않는 방법 이외에 위의 관련 포스팅을 참조하여 KT나 SK브로드밴드, LG U+ 등의 인터넷 업체별 DNS 서버 주소를 확인하여 윈도우의 인터넷 네트워크 설정에서 DNS 서버 설정을 해주면, 인터넷 서비스 업체의 DNS 서버를 인터넷에 접속할 때 마다 자동으로 검색하여 연결하지 않고 설정한 DNS 서버 주소로 빠르게 접속하여 인터넷 속도를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이상, 인터넷 속도를 빠르게 설정 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