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인터넷 사용 중 msvcrt.dll 오류 문제 해결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3. 11. 28.
  인터넷 사용 중에 msvcrt.dll 오류 문제로 'Internet Explorer의 작동이 중지 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 '문제에 관한 정보 보기'를 클릭하면, msvcrt.dll 오류의 원인을 확인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msvcrt.dll 파일은 Microsoft Visual C Runtime Library를 실행하는 핵심 파일로,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 이외에 다양한 프로그램에 사용되고 있으며, 'msvcrt.dll'오류 문제의 원인도 프로그램 설치 및 사용으로 인한 충돌, 파일 교체, 악성코드나 바이러스 감염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터넷 사용 중 msvcrt.dll 오류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인터넷 사용 중 msvcrt.dll 오류 문제 해결 방법

※ 인터넷 사용 중 msvcrt.dll 오류 문제가 발생하여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작동이 중지 되었습니다.' 메시지가 나타나면서 '온라인으로 해결 방법을 확인하고 프로그램을 닫습니다.'와 '프로그램 닫기' 메뉴가 나타나는 경우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종료하기 전에 '문제에 관한 정보 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문제 서명' 내용을 확인하면 msvcrt.dll 오류 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 인터넷 사용 중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작동이 중지 되었습니다.' 메시지 창 하단의 '문제에 관한 정보 보기'에 보면, 응용프로그램 이름은 'iexplore.exe' 문제 이벤트 이름 항목에는 'APPCRASH', 오류 모듈은 'msvcrt.dll'인 경우에는 인터넷 옵션의 고급 탭에서 '타사의 브라우저 확장 기능 사용'을 체크 해지 하면 어플 충돌로 인한 msvcrt.dll 오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사용 중 오류로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작동이 중지 되었습니다.' 창의 '문제에 관한 정보 보기'에 보면, 'msvcrt.dll' 모듈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위의 경우 'msvcrt.dll' 버전이 7.0.9200.16384 버전으로, 인터넷으로 msvcrt.dll 다운로드 후 'C:\Windows\System32' 폴더에 덮어쓰기 하는 경우에는 관리자 권한 문제나 모듈 파일 사용 등으로 msvcrt.dll 교체가 안되며, 안전모드에서 덮어쓰기를 하더라도 하위 버전 문제로 해결이 안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업데이트나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 msvcrt.dll 파일을 업데이트 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msvcrt.dll 파일은 Microsoft Visual C Runtime Library를 실행하는 핵심파일로, 윈도우 탐색기나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의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 이외에도, 오피스, 동영상 플레이어나 동영상 코덱, 게임, 레코딩 프로그램, 그래픽 편집 프로그램, 이미지 뷰어 등 많은 프로그램에 사용되고 있어, 'msvcrt.dll'오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Microsoft Fix It 도구나 마이크로소프트 고객지원 메뉴를 이용하여 해결하는 것이 안전 합니다.



 인터넷 사용 중 msvcrt.dll 오류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인터넷 옵션 설정이나 인터넷 익스플로러 재설치 및 업데이트, 윈도우 업데이트 등의 방법을 이용하면, msvcrt.dll 파일이 교체 되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프로시저 시작 지점에서 msvcrt.dll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도 MS 오피스 등의 MS 제품군의 재설치로 해결이 가능 합니다. 컴퓨터 사용시 msvcrt.dll 오류는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나타나는데, msvcrt.dll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교체하는 방법은 버전 문제와 윈도우 시스템에서 msvcrt.dll 사용중으로 교체가 어려워, 마이크로소프트 Fix It 도구나 고객지원 메뉴를 이용하는 것을 권장 합니다. 이상, 인터넷 사용 중 msvcrt.dll 오류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