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토렌트 다운로드 속도 빠르게 설정 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3. 11. 12.
  토렌트 다운로드 속도는 인터넷 서비스 공급자의 서비스 속도, 공유기 사용 여부 및 공유기 포트 연결 및 설정, 토렌트 다운로드 속도 향상을 위한 토렌트 프로그램 설정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토렌트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은 유토렌트(uTorrent)와 비트토렌트(BitTorrent)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시스템 리소스를 적게 차지하고 안정성이 높은 토렌트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유토렌트를 기준으로 토렌트 다운로드 속도 빠르게 설정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토렌트 다운로드 속도 빠르게 설정 하는 방법

※ 토렌트 다운로드 속도 빠르게 설정 하는 방법은 유토렌트(µTorrent) 기준으로 상단 메뉴 중 '옵션 - 설정'을 선택 하여 유토렌트 설정 창을 활성화 한 다음, 대역폭 메뉴에서 연결 수를 전체 최대 연결 수는 500 이상, 토렌트당 최대 연결 피어 수는 100 이상으로 설정 합니다. 참고로 연결 수가 많을 수록 다운로드 속도가 빨라질 수 있지만 시스템에 부담을 주게 되며, 최대 다운로드 속도가 특정 값으로 제한되어 있는 경우에는 가급적 '0: 무제한'으로 설정하는 것이 토렌트 다운로드 속도가 향상 됩니다.

※ 토렌트 다운로드 속도 향상을 위해 토렌트 '연결 수'를 설정 한 다음, 유토렌트 설정 창의 비트토렌트 메뉴에서 '프로토콜 암호화' 항목의 나가는 연결을 '강제'로 설정해 줍니다. 참고로 비트토렌트 프로토콜 암호화 기본값은 '미사용' 입니다.

※ 토렌트 다운로드 속도 향상을 위해 유토렌트 설정의 대기열 메뉴에서 대기열 설정 값을 '최대 활성 토렌트 수(업/다운 모두)'는 60, '최대 활성 다운로드 수' 60으로 설정해 주면 되는데, 참고로 토렌트 파일을 한꺼번에 많이 다운로드 하지 않는 경우에는 사용자에 따라 적절한 값을 입력해 주면 되는데, 예를 들어 토렌트 동시 다운로드 숫자가 10개 미만인 경우 10개 전후의 값을 설정해 주면 됩니다.

※ 토렌트 다운로드 속도 향상을 위해 유토렌트 기본 설정을 한 다음, 유토렌트 고급 설정에서 필터 값 중 'bt.allow_same_ip' 값을 선택하여 하단의 값[Value]을 '거짓[False]'에서 참'[True]'으로 변경해 줍니다.

※ 유토렌트 고급 설정에서 필터 값 중 'dhe.rate' 값을 선택하여 하단의 값[Value]을 '2'로 설정해 줍니다. 참고로 'dhe.rate' 필터의 기본 값은 '-1' 입니다.

※ 유토렌트 고급 설정의 필터 값 중 'rss.update_interval'을 선택하여 하단의 값[Value]'을 '20'으로 설정해 줍니다. 참고로 'rss.update_interval' 필터의 기본 값은 '15' 입니다.


 토렌트 다운로드 속도 향상을 위해 유토렌트(uTorrent) 기준으로 기본 설정의 토렌트 연결 수와 대기열 설정 및 비트토렌트 프로토콜의 나가는 연결을 강제로 설정해 주고, 유토렌트 고급 설정에서 'bt.allow_same_ip, 'dhe.rate, rss.update_interval' 값을 수정해 주면 됩니다. 토렌트 파일 다운로드 환경에 따라 유토렌트 기본 설정은 적절한 값으로 입력해 사용하면 되는데, 참고로 다운로드 속도 무제한 값 '0'이나 높은 값으로 설정 되어 있는 경우에 업로드 속도가 너무 적은 값이 입력되어 있으면, 토렌트 다운로드 속도가 떨어지게 됩니다. 이상, 토렌트 다운로드 속도 빠르게 설정 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