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알집(ALZip)으로 분할압축 하는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3. 10. 28.
  파일 압축 및 압축 해제 프로그램 알집으로 분할압축 하는법은 윈도우 탐색기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알집의 탐색기 메뉴에서 '알집으로 압축하기'를 선택하거나, 알집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새로압축' 기능을 이용하여 분할압축이 가능 합니다. 알집의 분할압축 파일 형식은 알집 4.9 이상 부터 ALZ 파일 포맷으로 분할압축을 할 수 있으며, 알집 8.0 이상에서는 EGG 파일 형식과 ALZ 파일 형식으로 분할압축이 가능한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알집(ALZip)으로 분할압축 하는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스트소프트의 압축 프로그램 알집은 애드웨어 형태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개인용 버전과 라이선스를 구입해야 사용할 수 있는 기업용 버전으로 구분이 되며, 개인용 무료 버전과 기업용 유료 버전은 광고 유무의 차이 이외에 기능상의 차이는 없습니다. 알집은 40여가지의 다양한 압축파일 형식의 압축 및 압축 해제가 가능하며, 솔리드 압축 및 분할압축 지원, 128비트와 256비트의 AES 암호화 알고리즘을 지원 합니다.

※ 알집으로 분할압축 하는 법은 윈도우 탐색기에서 분할압축 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한 다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알집으로 압축하기'를 선택하거나 알집을 실행한 다음 알집 상단 메뉴의 '파일 - 새로압축' 또는 메뉴 창의 '새로 압축'을 선택하면 됩니다.

※ 윈도우 탐색기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알집으로 압축하기'를 선택하거나 알집을 실행한 후 '파일 - 새로압축'을 선택하면 알집의 '새로압축' 창이 활성화 되는데, 새로압축 창의 추가 버튼을 이용하여 분할압축 할 파일을 선택하고, 분할압축 파일을 저장할 경로와 파일명을 지정한 다음 '압축형식'과 '분할크기'를 선택한 후 압축 버튼을 누르면 알집으로 분할압축을 할 수 있습니다.

알집으로 분할압축을 하기 위해서는 알집의 '새로압축' 창의 '분할크기' 메뉴를 이용하여 분할압축 파일의 크기를 설정해야 하는데, 알집의 기본 분할압축 크기는 3.5" 플로피디스크드라이브(FDD) 1.44MB, CD 650MB, CD-R/RW 700MB, DVD-R/RW 4.7GB, DVD-R/RW DL 8.5GB 크기의 미디어 값과, 네이버 블로그, 다음 블로그, 티스토리, 싸이월드 게시판 등을 선택하거나, 직접 입력 메뉴를 선택하여 Bytes, KB, MB, GB 값을 직접 입력하여 분할압축 할 수 있습니다.

※ 알집의 분할압축 파일 포맷 형식은 ALZ와 EGG 포맷이 있는데, ALZ 파일 형식은 알집 4.9 버전 부터 사용이 되어, 알집, 빵집, 다집, ZipZag, 트집, 반디집, ZIP+ 등을 이용하여 ALZ 압축 풀기가 가능하며, EGG 압축 파일은 알집 8.0 이상에서 4GB 이상 압축을 하거나 분할압축을 하는 경우에는 무조건 EGG 파일 포맷으로 압축이 됩니다.


 알집으로 분할압축을 하면 지정한 경로에 ALZ, A00, A01, E02..., 또는 EGG, E00, E01, E02... 형태의 분할압축파일이 생성이 되며, 분할압축 푸는법은 일반 압축파일과 동일하게 ALZ나 EGG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압축을 해제하거나 알집 프로그램의 압축풀기 메뉴를 이용하면 됩니다. 참고로 알집 전용 압축파일 형식인 ALZ 압축 포맷은 빵집, 다집, ZipZag, 트집, 반디집, ZIP+ 등을 이용하여 ALZ 압축 풀기가 가능하며, EGG 압축 파일은 반디집이나 이스트소프트에서 제공하는 EGG 압축 파일 해제 모듈을 사용하면 됩니다. 이상, 알집(ALZip)으로 분할압축 하는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