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라 WinRAR 솔리드 압축 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3. 10. 31.
  윈라 WinRAR 솔리드 압축 방식은 문서나 사진, 동영상, 음악 등 파일의 동일한 구성 정보를 조사하여 하나만 압축을 하고 나머지는 그에 대한 정보를 기록하여 압축 용량을 줄이는 압축 방식으로 압축 파일의 크기를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솔리드 압축 방식을 이용하면 효율적인 압축을 통해 원본 파일에 비해 압축 파일의 크기를 줄여 디스크 공간을 절약할 수 있어 대용량의 파일 백업 시 사용하면 유리한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라 WinRAR 솔리드 압축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압축 프로그램 윈라(WinRAR)를 이용하여 솔리드 압축하는 방법은 윈도우 탐색기에서 압축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윈라(WinRAR) '압축에 추가'를 선택 하거나, WinRAR 프로그램의 탐색기에서 압축하고자 하는 파일이나 폴더를 선택한 후 상단의 '추가' 버튼을 누르면 '압축 이름과 변수' 창이 활성화 됩니다.

※ 압축 이름과 변수 창에서 압축 이름과 압축 형식 및 압축 방식을 선택한 다음, 압축 옵션에서 '솔리드 압축 만들기'를 체크한 다음 확인 버튼을 누르면, 선택한 파일 압축 시 압축률이 좋은 솔리드 압축 방식이 적용 되어 압축 파일의 크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윈라 WinRAR의 솔리드 압축 방식을 이용하면 파일의 동일한 구성 정보를 조사하여 동일한 구성 요소 중 하나만 압축을 하고 나머지는 그에 대한 정보를 기록하여 압축 용량을 줄이는 압축 방식으로 압축 파일의 크기를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솔리드 압축 방식의 경우 일반 압축 방식에 비해 압축 및 압축 해제 시 CPU와 메모리 사용량이 높아지게 되고, 압축 시 일부 파일이 손상이 되는 경우 파일 복구가 어려운 단점도 존재 하기 때문에 파일복구 기능이 있는 WinZIP, WinRAR, PeaZip, PowerArchiver 등을 사용하는 것이 유리 합니다. 이상, 윈라 WinRAR 솔리드 압축 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