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알씨로 흑백사진 만들기

POSTED BY© 듀륏체리 2013. 12. 29.
  이미지나 사진을 흑백 사진으로 만드는 경우 어도비 포토샵 등의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는데, 알씨 꾸미기 기능을 이용하면 고가의 상용 프로그램인 포토샵 설치 없이도 알씨로 흑백사진 만들기가 가능 합니다. 이스트소프트의 무료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 ALSee는 슬라이드쇼 보기 등의 이미지 뷰어 기능에 이미지 크기 변경 및 회전, 이름 변경, 포맷 변환 등을 일괄편집 할 수 있으며, 알씨 꾸미기를 이용하여 기본적인 이미지 편집이 가능한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알씨로 흑백사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알씨로 흑백사진 만들기

※ 알씨로 흑백사진 만드는 방법은 '파일 - 열기' 메뉴를 이용하여 이미지나 사진을 불러오기 한 다음, 알씨 상단의 프로그램 메뉴 중 '꾸미기' 버튼을 누른 후 우측 하단의 '꾸미기 시작'을 선택하면, '알씨 꾸미기' 창이 활성화 됩니다.

※ 알씨 꾸미기 창이 활성화 된 후 좌측의 메뉴 중 색조절을 선택하면, 이미지나 사진을 선명하게 하거나 채도, 밝기/대비, 뽀샤시, 네거티브, 필름입자, 소프트 포커스, 갈색톤, 흑백톤 등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색조절 기능 중 하단의 '흑백톤'을 클릭하면, 이미지나 사진이 흑백사진으로 변경이 되며, 알씨 상단의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이용하여 사진을 저장하면, 알씨로 흑백사진 만들기가 완료 됩니다.


 알씨로 흑백사진을 만들어 BMP, JPG, TIF 파일 포맷 등으로 저장하는 경우 이미지 저장 품질 확인 창이 나타나며, 이미지 품질을 100%로 지정을 해야 원본 이미지 품질의 손상 없이 흑백사진 만들기가 가능 합니다. 참고로 윈도우 그림판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단색 비트맵으로 저장하거나, 이미지 속성을 흑백으로 선택하여흑백사진을 만드는 경우 원본 이미지 품질이 많이 손상되기 때문에 가급적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흑백사진을 만드는 것이 원본 이미지 손상 없이 흑백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상, 알씨로 흑백사진 만드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