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NAEVR Search Advisor)에 블로그와 사이트 등록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23. 7. 11.

 네이버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검색 엔진 최적화(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웹마스터 도구(Webmaster Tools)인 NAEVR Search Advisor는 별도의 회원 가입 없이 NAVER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 한 후 사용할 수 있으며, 구글 서치 콘솔(Google Search Console)과 빙 웹마스터 도구(Bing Webmaster Tools)와 함께 외부 블로그와 웹사이트 등을 운영하는 경우에는 검색 엔진 반영을 위해 필수로 등록해야 하는 서비스 입니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는 TISTORY와 Google Blogger, WordPress 등의 블로그와 웹사이트를 등록하여 색인에 반영하고 검색 엔진에서 수집하게 할 수 있으며, 등록한 Site와 Blog 등의 웹 표준과 최적화 여부 등을 확인하고 문제를 수정 할 수 있습니다.

NAVER logo

 

1. How to register blogs and sites with NAEVR Search Advisor

NAEVR Search Advisor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TISTORY와 Google Blogspot, WordPress 등의 블로그와 사이트를 등록하기 위해서 NAVER Search Advisor에 로그인 한 다음, 메인 페이지 우측 상단의 '웹마스터 도구' 버튼을 선택 합니다.

 

NAEVR Search Advisor 사이트 등록

 

 NAEVR Search Advisor 웹마스터 도구의 사이트 관리 탭의 사이트 등록에서 ! 최대 100개 사이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 URL을 입력해주세요. 예)http://www.example.com' 입력 란에 등록 하고자 하는 웹 사이트와 블로그의 URL 주소 'ex. https://www.dyurwitcherry.com/'를 입력하고, 우측의 '➡' 화살표 버튼을 클릭합니다.

 

NAEVR Search Advisor 사이트 소유 확인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사이트 소유 확인 방식은 블로그나 웹사이트의 루트 디렉토리에 '◉ HTML 파일 업로드' 하는 방식과 '◉ HTML 태그'를 이용하는 방식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 HTML 태그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메타 태그를 복사하여 TISTORY와 Google Blogger, WordPress의 스킨 HTML 편집에서 '<head> ~ </head>' 사이에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반응형

 

2.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블로그와 사이트 등록하는 방법

구글 블로그스팟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메타태그 등록

 

 NAEVR Search Advisor에서 블로그와 사이트 등록을 위해 소유 확인하는 방법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블로그 관리 홈 - 꾸미기 - 스킨 편집을 선택하여 새 탭으로 '스킨 편집' 창이 활성화 되면 'html 편집'을 선택하고, 구글 블로그스팟에서는 '☰' 기본 메뉴의 '테마'를 선택한 다음 내 테마 '맞춤 설정 ▾'의 더보기 버튼을 클릭한 후 'HTML 편집'을 선택하여 '<head> ~ </head>' 사이에 복사한 메타 태그를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NAEVR Search Advisor HTML 태그

 

 메타 태그를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등록하고자 하는 Google Blogspot과 WordPress, TISTORY 블로그 HTML 편집에서 '<head> ~ </head>' 사이에 붙여넣기 하고 저장한 다음, NAEVR Search Advisor의 사이트 소유확인 페이지에서 '소유확인' 버튼을 선택합니다.

 

NAEVR Search Advisor 자동 등록 방지 그림문자

 

 소유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는 프로그램을 이용한 자동등록을 보안절차를 거치고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에 보이는 글자 및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아래 그림문자의 영문과 숫자 등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참고로 그림문자가 잘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 새로고침' 버튼을 눌러 다시 표시가 되도록 하면 됩니다.

 

searchsdvisor.naver.com 메시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자동 등록 방지를 위한 보안절차의 그림문자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웹 브라우저의 주소 표시줄 아래에 'searchsdvisor.naver.com의 메시지, 사이트 소유 확인이 완료되었습니다. 소유확인한 사이트의 검색노출은 보장하지 않으며, 노출 영역은 로직에 의해 결정됩니다.'의 팝업 창이 나타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사이트 등록이 완료 됩니다. 참고로, NAEVR Search Advisor에 등록한 후 사이트맵과 RSS를 제출하고, 웹페이지 수집 요청을 하거나 robots.txt 파일 검증 및 수집 요청을 하면 기본적인 검색 등록이 완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