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11

윈도우 11에서 노트북 화면 밝기 조절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23. 6. 23.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11에서 노트북 화면 밝기 조절하는 방법은 NVIDIA와 AMD, Intel 등 시스템에 장착되어 있는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설정 매니저 프로그램이나 제조사와 모델명에 따라 키보드의 단축키 'Fn + F1 ~ F12'키 또는 방향키, 외부 모니터를 연결한 경우에는 OSD 메뉴 버튼을 이용하여 조정 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1에서는 이전 버전에서 지원하였던 레거시 메뉴가 대부분 제거 되어 설정 메뉴에서 옵션을 변경할 수 있고, 노트북에 윈도우 11을 설치하여 사용하는 경우에는 설정 메뉴에서 화면 밝기 조절과 함께 배터리 최적화 기능 등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How to adjust laptop screen brightness in Windows 11

 

 윈도우 11에서 노트북 화면 밝기 조절하는 방법은 먼저, 시작 버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설정'을 선택하거나 시작 버튼을 눌러 ' 설정'을 클릭 한 후 '☰ 설정' 메뉴 중 '시스템' 항목을 선택 합니다. 바탕화면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디스플레이 설정'을 선택하여도 동일하게 설정 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1 설정의 시스템에서 '디스플레이 : 모니터, 밝기, 야간 모드, 디스플레이 프로필 >' 항목을 선택합니다. 참고로, TISTORY 블로그 포스팅 시 PC 환경에서 이미지에 포함되어 있는 텍스트의 가독성 향상을 위해 설정 창을 축소하여 화면 캡처 한 것으로, 디스플레이 해상도 '1024 × 768 XGA'와 '1366 × 768' WXGA 이상 '1920 × 1080' FHD 등의 전체 화면에서는 왼쪽의 설정 메뉴와 오른쪽의 세부 항목이 함께 표시됩니다.

 

 

 윈도우 11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디스플레이 설정' 항목을 선택하면, 설정 메뉴의 '시스템 > 디스플레이' 창이 바로 활성화 되어 설정 메뉴에서 모니터의 디스플레이 밝기를 조정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윈도우 11에서 노트북 화면 밝기 조절하는 방법

 

 Windows 11 설정의 '시스템 > 디스플레이'의 '밝기 및 색' 항목의 '☼ 밝기 : 기본 제공 디스플레이 밝기 조정' 막대 바의 '○' 토글 버튼을 '0 ~ 100' 사이의 값으로 이동 시켜 윈도우 11에서 노트북 화면 밝기를 조절할 수 있고, 우측의 '∨'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세부 옵션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1 설정의 '시스템 > 디스플레이'의 '밝기 및 색' 항목 '☼ 밝기 ∧'의 더보기 메뉴가 활성화 되면, '☑ 표시된 콘텐츠와 밝기를 최적화하여 배터리 향상을 지원합니다.' 항목이 체크하여 시스템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자세한 정보'를 클릭하면 '크롬' 또는 '엣지' 등 시스템의 기본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배터리 최적화 기능 확인할 수 있으며, 사용 환경에 따라 야간 모드와 HDR 지원 등의 세부 설정을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