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라우저/NAVER whale

NAVER 웨일 브라우저 새 탭 네이버로 설정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23. 4. 18.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는 Windows와 macOS 등의 데스크톱 PC와 iOS와 Android 등의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 인터넷 웹 브라우저로, 2017년 10월 16일 정식 버전이 출시 된 이후 포스팅 작성일 기준 최신 버전은 2023년 02월 09일 릴리즈 된 버전 3.19.166.16(공식 빌드) (64비트) 버전 입니다. NAVER 웨일 브라우저는 듀얼 탭과 퀵서치, 사이드바와 슬링 탭, whale ON과  그린드랍 등의 기능에 사이드바 단독 모드를 사용하면 브라우저를 실행하지 않아도 확장 앱과 모바일 웹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와 새 탭 페이지는 네이버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How to set the new tab for whale browser as NAVER

 

 NAVER 웨일 브라우저 새 탭 페이지를 네이버로 설정하는 방법은 먼저, Browser 상단 도구 모음 오른쪽의 '' 네이버 웨일 맞춤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여 하단으로 롤오버 되는 메뉴에서 ' 설정'을 선택 합니다.

 

반응형

 

*NAVER 웨일 새 탭 네이버로 설정하는 방법

 

 NAVER whale 설정 창이 활성화 되면 좌측의 '기본' 메뉴를 선택하고 오른쪽의 세부 항목 중 '새 탭' 항목에 디폴트 옵션에서 비활성화 되어 있는 '네이버를 새 탭으로 사용 : 새 탭이 www.naver.com으로 연결됩니다.'의 '○' 토글 버튼을 좌측의 '끔'에서 우측의 '켬'으로 이동 시키고 상단의 '✚' 새 탭 버튼을 클릭하면 NAVER가 새 탭으로 열리게 됩니다.

 

 

 NAVER 웨일 브라우저 새 탭을 네이버로 설정하면 whale browser 실행 시 NAVER 홈페이지로 시작을 하게 되고, 구글이나 다음, 빙 등의 웹 사이트 페이지에서도 상단의 '✚' 새 탭 버튼을 누르면 네이버가 새 탭으로 열리게 됩니다. 참고로 네이버 웨일 시작 페이지는 기본 값인 '◉ 새 탭'을 '◉ 홈페이지'로 변경하거나 '◉ 특정 페이지'로 선택하여 새 페이지를 추가 할 수도 있고 개인용으로 사용하는 데스크탑 PC와 노트북 등에서는 '◉ 종료할 때 열려 있던 모든 페이지'의 라디오 버튼을 체크하면 작업을 보다 빠르게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