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라우저/NAVER whale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다운로드 및 설치 중 다운로드 실패 오류 시 설치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23. 4. 10.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는 2017년 10월 16일 윈도우와 리눅스, macOS 용 정식 버전이 출시 된 이후 포스팅 작성일 기준 최신 버전은 2023년 02월 09일 릴리즈 된 버전 3.19.166.16(공식 빌드) (64비트) 버전 입니다. NAVER whale 브라우저는 2023년 02월 스탯카운터에서 발표한 PC와 모바일 브라우저 국내 시장 점유율 기준 9.31%로, 구글 크롬 50.67%와 사파리 17.22%, 삼성 인터넷 14.20%의 뒤를 이어 4위를 차지(5위 엣지: 6.61%, 6위 파이어폭스: 0.71%)하고 있으며, 2022년도에 비해 점유율이 상승하는 추세 입니다.

 

 

*How to download and install NAVER whale browser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다운로드는 'whale.naver.com' 공식 홈페이지의 '웨일 다운로드'를 이용하거나 첨부파일의 파일크기 약 2.70MB인 'WhaleSetup.exe'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하면 '네이버 웨일 설치 창이 활성화 됩니다. 

 

 

네이버 웨일 설치 시 'Whale 및 Whale 스토어 서비스 이용약관'과 '네이버 웨일 개인정보 보호를 위핸 백서' 하단의 '동의 및 설치' 버튼을 누르면 진행 되는데, 기본 값으로 선택되어 있는 '☑ 사용 통계 및 오류 보고서를 네이버에 전송하여 웨일개선에 참여합니다.' 항목은 사용 환경에 따라 '☑' 체크 또는 '□' 체크해제하고 설치하면 됩니다.

 

 

 네이버 웨일 설치 시 '설치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오류가 반복되면 컴퓨터를 재시작 후 다시 시도 해주세요. 웨일 설치 파일 다운로드에 실패하였습니다.'의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에는 '다시 시도(R)' 버튼을 누르면 웨일 브라우저 다운로드가 진행 됩니다.

 

반응형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설치하는 방법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다운로드가 완료 된 후 설치가 진행되기 때문에 설치시에는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만 진행되고 '브라우저를 다운로드하고 있습니다.' 메시지와 함께 NAVER whale 다운로드 진행 상황이 막대바 그래프와 %(퍼센테이지)로 표시되며, 항상 최신 버전의 웨일 브라우저가 설치 됩니다.

 

 

 네이버 웨일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브라우저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메시지와 함께 whale 로고 아래에 진행 상황이 파도 물결 모양의 선으로 표시되고, 설치가 완료되면 NAVAER whale이 바로 실행 됩니다.

 

 

 NAVER whale 브라우저가 실행되면 '네이버 웨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탭과 '새 탭'이 실행되고 '네이버 웨일 로그인' 버튼을 눌러 NAVER 계정으로 로그인 한 후 사용하거나 '로그인 없이 시작'을 선택하여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웨일 브라우저는 기본 옵션에서 사이드바 표시와 함께 상단에 '네이버 웨일이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메시지가 도구 모음 아래에 표시 되는데 '기본 브라우저 설정'을 선택하거나 다른 브라우저를 기본 브라우저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닫기 버튼을 클릭하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