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라우저/NAVER whale

NAVER 웨일 브라우저 다크 모드 설정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23. 3. 29.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는 2017년 10월 16일 정식 버전이 출시 된 이후 Windows와 macOS 등의 데스크톱 PC 환경과 iOS와 Android 등의 모바일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 브라우저로 개발되고 있으며, 포스팅 작성일 기준 최신 버전은 2023년 02월 09일 릴리즈 된 버전 3.19.166.16(공식 빌드) (64비트) 버전 입니다. NAVER whale 브라우저는 설치 후 사이드바 메뉴 활성화와 함께 홈페이지는 네이버로 적용되어 있고, 기본 스킨 테마는 라이트로 적용되어 있는데, 장시간 PC를 사용하거나 노트북 등의 휴대용 디바이스에서는 웨일 브라우저의 다크 모드를 적용하여 배터리 사용량을 포함하여 전력 소비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How to set NAVER whale browser dark mode

 

 NAVER 웨일 브라우저 다크 모드 설정하는 방법은 먼저, Browser 상단 도구 모음 오른쪽의 '' 네이버 웨일 맞춤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여 하단으로 롤오버 되는 메뉴에서 ' 설정'을 선택 합니다.

 

 

  NAVER whale 설정 창이 활성화 되면 좌측 메뉴 중 '모양'을 선택하여 오른쪽의 세부 항목 중 '스킨'의 '다크 모드 사용' 우측 '○' 토글 버튼을 기본 값인 좌측의 '끔'에서 우측의 '켬'으로 이동 시키면 바로 다크 모드가 적용 됩니다. 이와 함께 웹 콘텐츠 다크 모드는 디폴트 옵션에 '◉ 모든 사이트에 적용'으로 설정 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네이버 웨일 다크 모드 설정하는 방법

 

 NAVER 웨일 브라우저 다크 모드 설정을 하면 설정 화면이 바로 적용되고 '웹 콘텐츠 다크 모드'는 '브라우저 프로필 영역에서 웹 콘텐츠 다크 모드를 켜면 웹 페이지를 다크모드를 봅니다.'의 기본 값 '◉ 모든 사이트에 적용' 또는 '◉ 현재 사이트에 적용' 중에서 선택하고, 우측 상단의 브라우저 프로필 영역을 클릭합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프로필 영역을 선택하면 'Profile' 창이 팝업 형태로 활성화 되고, 다크 모드 옵션의 '☑ 웹 콘텐츠 다크 모드 사용'을 체크하거나 단축키 'Alt + Shift + D'를 누르면, 설정에 따라 현재 사이트 또는 모든 사이트에 다크 모드가 적용 됩니다. 참고로, NAVER whale 브라우저의 다크 모드는 네이버 계정에 로그인 하지 않아도 프로필 영역을 선택하거나 단축키를 눌러 적용 할 수 있으며, 다크 모드를 적용하면 웨일 브라우저 스킨 컬러 옵션은 음영 처리되어 세부 색상은 별도로 적용할 수 없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