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라우저/NAVER whale

네이버 웨일 종료 후에도 백그라운드 앱을 계속 실행 설정 해제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23. 5. 2.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는 2017년 10월 16일 정식 버전이 출시 된 이후 Windows와 macOS 등의 데스크톱 PC 환경과 iOS와 Android 등의 모바일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 브라우저로 개발되고 있으며, 포스팅 작성일 기준 최신 버전은 2023년 04월 20일 릴리즈 된 버전 버전 3.20.182.14(공식 빌드) (64비트) 버전 입니다. NAVER whale 브라우저는 홈페이지는 네이버로 적용되고 있고 사이드바 메뉴를 이용하여 확장 앱을 사용할 수 있으며, 하드웨어 가속과 함께 네이버 웨일 종료 후에도 백그라운드 앱이 계속 실행되어 프로그램을 다시 시작 할 때 빠르게 실행 할 수 있습니다.

 

 

*How to continue disabling background apps after NAVER whale ends

 

 네이버 웨일 종료 후에도 백그라운드 앱을 계속 실행 설정 해제하는 방법은 먼저, Browser 상단 도구 모음 오른쪽의 '⋮' 네이버 웨일 맞춤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여 하단으로 롤오버 되는 메뉴에서 '☼ 설정'을 선택 합니다.

 

반응형

 

*웨일 종료 후에도 백그라운드 앱을 계속 실행 해제하는 방법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 설정' 새 탭으로 활성화 되면 좌측 메뉴 중 '성능 및 기타' 항목을 선택하여 우측에 세부 메뉴가 활성화 됩니다. 성능 및 기타의 '시스템' 항목에 디폴트 옵션으로 적용되어 있는 '네이버 웨일 종료 후에도 백그라운드 앱을 계속 실행' 오른쪽의 '○'토글 버튼을 우측의 '켬'에서 좌측의 '끔'으로 이동 시키면 NAVER whale 종료 시 윈도우 시스템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중인 웨일 프로세스도 종료되어 시스템 메모리를 확보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