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김프 한글판 다운로드 및 GIMP 2.10.34 버전 설치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23. 3. 9.

 그래픽 편집 프로그램 김프(GIMP, GNU Image Manipulation Program)는 1996년 02월 15일 0.54 버전이 공개 된 이후 1997년 부터 GNU GPL 라이선스 기반으로 Linux와 Windows, macOS와 FreeBSD 등의 운영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으로 개발되어 1998년 06월 03일에 GIMP 1.0 버전이 릴리즈 되었습니다. GIMP는 레스터 그래픽 편집 프로그램인 Adobe Photoshop을 대체할 수 있는 무료 소프트웨어로 다국어 지원을 통해 한글판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플러그인과 스크립트 등을 추가 할 수 있는데, 포스팅 작성일 기준 최신 버전은 2023년 02월 27일에 릴리즈 된 GIMP 2.10.34 버전 입니다.

 

 

*How to download and install the Korean version of GIMP

📑 김프 다운로드: GIMP 2.10.34 Setup.exe

 

 

 김프 한글판 다운로드는 상단의 공식 홈페이지의 다운로드 링크를 이용 하거나 파일크기 약 0.03MB인 'GIMP 2.10.34 Setup.exe.torrent'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µTorrent (uTorrent) 등의 토렌트 클라언트 등을 이용하여 파일 크기 약 296MB인 'GIMP 2.10.34 Setup.exe'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김프 한글판 설치하는 방법

 

 GIMP 2.10.34 버전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설치 모드 선택' 창이 활성화 되어 '설치 모드를 선택해 주십시오' 하단의 관리자 권한이 필요한  모든 사용자용으로 설치(A) (추천)'와 ' 현재 사용자용으로 설치(M)' 중에서 선택 합니다.

 

 

 모든 사용자용 또는 현재 사용자용 중에서 선택 하면 한글 윈도우에서는 '설치 언어 선택'의 '설치에 사용할 언어를 선택하십시오.' 하단에 'Korean ∨'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확인' 버튼을 누르면 설치 방법 선택 화면이 활성화 됩니다.

 

 

 GIMP 설치 창이 활성화 되면 좌측 하단의 '사용자 정의 설치(C)'와 '설치(I)'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포스팅에 김프 설치하는 방법은 관리자 권한에서 모든 사용자용의 사용자 정의 설치 방법 입니다.

 

 

 설치 방법을 선택하고 라이선스 계약 단계에서 영문으로 소개되어 있는 'GNU GENERAL PUBLIC LICENSE' 관련 내용을 확인하고 하단의 '다음(N)' 버튼을 클릭합니다.

 

 

 라이선스 계약 다음 단계인 GIMP 설치 위치 선택에서 'C:\Program Files\GIMP 2' 기본 설치 경로를 확인하고 '다음(N)' 버튼을 선택합니다. 참고로, GIMP 2.10.34 버전 최소 설치 공간은 675.4MB로 66.9MB인 김프와 602.8MB인 런타임 라이브러리만 설치시를 가정한 것으로 플러그인 등 전체 설치에는 1.53GB 이상의 공간을 필요로 합니다.

 

 

 김프 설치 구성요소 선택에서 GTK+용 MS-Windows 엔진과 심볼 디버깅, 포스트 스크립트 지원과 번역, 마이페인트 붓과 파이썬 스크립팅, 32비트 플러그인과 오래된 플러그인 지원 등 전체 또는 필요한 항목을 '☑' 체크하고 '다음(N) 버튼을 클릭합니다.

 

 

 구성요소 선택 후 추가 작업 선택의 '추가 아이콘:' 항목에서 기본 값에서는 체크 해제되어 있는 '☑ 바탕 화면 아이콘 만들기(D)'를 사용 환경에 따라 '☑' 체크하고 '다음(N)' 버튼을 선택 합니다.

 

 

 설치 준비 완료 단계에서 설치 위치와 유형, 선택한 구성 요소 등을 확인하고 '설치(I)' 버튼을 누르면 바로 설치가 진행 됩니다. 참고로 '뒤로(B)' 버튼을 클릭하여 선택 사항을 수정하고 설치 할 수도 있습니다.

 

 

 김프 설치는 플러그인과 브러쉬 등의 전체 설치 또는 사용자 정의 설치에 따라 설치 시간에는 다소 차이가 있고 설치 중에 '취소' 버튼을 눌러 설치를 취소 할 수도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GIMP 설치 마법사 완료' 메시지가 나타나며, 하단의 '종료(F)' 버튼을 누른 후 바탕화면 아이콘이나 시작 메뉴의 프로그램 항목을 이용하여 김프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GIMP 2.10.34 버전을 실행하면 스플래시 화면(Splash Screen)이 먼저 실행되어 플러그인 등의 로드 상태가 막대 그래프 형태로 하단에 표시되며, 구성 요소 로드가 완료 된 후 김프가 실행 됩니다.

 

 

 김프 한글판 설치 후 실행한 화면으로 대표적인 레스터 그래픽 편집 프로그램인 Adobe Photoshop과는 화면 구성에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기존에 분리 되어 있었던 개별 윈도우가 통합 되어 편집 도구와 레이어 등의 배치에는 큰 차이가 없으며, 어도비의 라이선스 정책이 구독 형태로 변경 된 이후 대체 프로그램으로 사용하기 적합한 그래픽 툴 입니다. 참고로, 어도비 포토샵의 PSD 파일을 불러오기 할 수도 있지만 김프의 기능에 맞게 데이터를 불러와야 하므로 포토샵에서 적용된 레이어 효과나 기타 설정이 김프에서 지원 하지 않는 경우에는 해당 부분이 누락 되어 불러오기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