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반디집 분할압축 및 압축암호 설정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23. 3. 21.

 반디소프트(Bandisoft)에서 개발하여 배포하고 있는 무료 압축 프로그램 반디집(Bandizip)은 2011년 04월 01일 0.1v 알파 버전을 공개한 이후 2011년 08월 05일 1.0v 정식 버전을 출시 하였으며, 포스팅 작성일 기준으로 최신 버전은 2023년 01월 19일 릴리즈 된 Bandizip 7.30 버전입니다. Bandizip은 .NET Framework를 사용하지 않아 프로그램이 가볍고 멀티코어 지원을 통해 ALZip의 자체 압축 포맷인 'ALZ'와 'EGG'의 압축 해제 시 알집 보다도 빠르며, 분할압축과 압축암호 설정, Windows 11 탐색기 메뉴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지원합니다.

 

 

*Bandizip Split Compression and Compression How to Set Password

 

 반디집 분할압축 및 압축암호 설정하는 방법은 먼저, Bandizip 시작 화면 기본 인터페이스 프로그램 창의 '새로 압축하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Bandizp 트리 컨트롤 인터페이스에서는 상단 도구모음의 '새로 압축' 아이콘을 선택하여 압축 할 수 있습니다.

 

 

 Bandizip 시작 화면 보기와 트리 컨트롤 인터페이스에서 공통적으로 상단 메뉴 중 '파일(F) - 새로 압축 Ctrl + N'을 선택하거나 키보드에 반디집 단축키 'Ctrl + N'을 입력하면 '새로 압축' 창이 활성화 됩니다.

 

 

 

*반디집 분할압축 및 압축암호 설정하는 방법

 

 Bandizip 새로 압축 창이 활성화 되면 '압축할 파일 목록' 우측 하단의 '추가(A)' 버튼을 눌러 압축할 파일을 추가하고 압축을 할 수 있으며, 압축 파일 설정 하단의 '☑ 상세 설정 보기'를 체크하면 '분할 압축'과 함께 '압축 방법' 및 '고급 압축 설정' 메뉴가 활성화 됩니다.

 

 

 압축 파일 설정의 '파일 이름' 입력 란의 'C:\Users\사용자명\Documents\새 압축.zip'의 경로와 이름을 직접 수정하거나 우측의 '…' 찾아 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저장 경로와 압축파일 이름을 설정 합니다.

 

 

 반디집 압축 형식은 'ZIP'과 'ZIPX', 'TAR'와 'TGZ', 'LZH'와 '7Z', 'ISO' 포맷의 압축을 지원하며,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ZIP'과 7-Zip의 자체 압축 포맷인 '7Z' 등을 선택 합니다. 참고로 '고급 압축 설정 »' 버튼을 클릭하여 'ZIP/ZIPX 압축 설정에서 압축과 암호화 알고리즘, CPU 스레드 수, 심볼릭 링크 정보와 압축 파일 설명 등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반디집 분할압축 하는 방법은 기본 값에 '분할하지 않음 ∨'이 적용되어 있는 메뉴를 선택하여 '5MB'와 '네이버 블로그(10MB)', '다음 메일(25MB)'과 '티스토리(20MB)', '공직자통합메일(20MB)'과 '네이버 카페(50MB)', '25MB (Gmail)'과 '100MB', '300MB'와 650MB(CD)', '700MB(CD)'와 '네이버 메일(1.95GB)', '다음 메일(4GB)'와 '4GB (FAT32)', '4.7GB (DVD)' 중에서 클릭하거나 '직접 입력'을 선택하면 'Bytes'와 'KB', 'MB'와 'GB' 중에서 선택하고 직접 숫자 값을 입력하여 분할압축 크기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압축 방법에서 디폴트 옵션으로 적용되어 있는 '보통 ∨'에서 '압축하지 않음'과 '빠르게', '압축률 최대' 중에서 선택할 수 있고, '암호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반디집 압축암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반디집 암호 설정 창이 활성화 되면 '압축파일에 사용할 암호를 입력하세요. 충분한 보안을 위해서는 암호는 8자 이상을 사용해야 합니다.' 아래의 '암호 입력'과 '암호 확인'란에 압축암호를 입력하면 암호 설정이 되고 '☑ 암호 보이기' 항목을 체크하면 입력하는 암호를 확인할 수 있으며, 압축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분할압축이 진행 됩니다.

 

 

 반디집에서 ZIP 포맷으로 압축할 때에는 16코어까지 병렬로 지원하여 압축 속도가 빠르며, ZIPX 포맷은 LZMA 알고리즘과 AES256 암호화, 7Z 포맷은 멀티 스레드를 지원하여 LZMA 보다 속도가 빠른 LZMA2 알고리즘에 AES256 암호화를 지원고, 7Z 포맷에 압축암호를 사용하면 파일명까지 암호화되어 보다 강력하게 암호화 됩니다.

 

 

 반디집 분할압축이 완료되어 닫기 버튼을 누르면, Bandizp 트리 컨트롤 보기에서 압축한 파일을 확인할 수 있은데 포스팅에 활용한 파일크기 약 31.8MB인 'Microsoft Virtual PC 2007 SP1 (64-bit) Setup.exe' 설치 파일은 네이버 블로그에 파일을 첨부할 수 있는 10MB 크기에 보통 압축률로 분할압축하여 약 30.2MB의 'Microsoft Virtual PC 2007 SP1 (64-bit).zip'과 '*.z01', '*.z02'와 '*.z03' 의 4개의 파일이 생성 되었습니다. 참고로, 분할압축 해제하는 방법은 및 분할압축 파일을 동일한 폴더 경로에 다운로드 받아 저장하고, '*.zip' 또는 '*.rar', '*.7z'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압축을 풀거나 더블클릭하여 압축프로그램에서 해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