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SNS 수익모델 애드바이미 VS 블로그 수익모델 애드바이미 수익공개

POSTED BY© 듀륏체리 2012. 6. 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를 이용한 SNS 수익 모델 애드바이미(AdbyMe)는 SNS 계정이 없거나 이용을 하지 않더라도 카피라이터로 수익을 기대할 수 있고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사용자는 카피라이터 + 퍼블리셔로 수익을 낼 수 있는 형태로, SNS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배너 광고 형태로 블로그의 사이드바나 본문에 임베디드 광고 설치하면 퍼블리셔 형태로도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블로그 수익모델로 단연 인기 있는 것이 애드센스 Click!, 리얼클릭 Click!, 카우Click! 등의 CPC 수익 모델이고, CPC/CPM 수익 모델로 애드젯 Click! 이외에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형태로 링크프라이스 Click!, 아이라이크클릭 Click!, 인터리치 Click! 등의 CPA, CPS 수익 모델을 활용하곤 하는데, 애드바이미(AdbyMe)는 퍼블리셔가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등의 SNS 계정에 올린 단문 링크가 클릭되어 광고를 볼 때 마다 1UV가 얻어질 때마다 $0.05 ~ $0.5가 광고비로 지급되는 형태 입니다.


 
애드바이미(AdbyMe)에서 정의하는 카피라이터와 퍼블리셔의 용어가 다소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 카피라이터는 애드바이미에 올라온 광고를 100자 이내로 글을 작성하는 것을 말하며, 퍼블리셔는 카피라이터가 작성한 글을 SNS 계정이나 블로그 등에 올리는 것을 의미 합니다. 다시 말하면 카피라이터로 본인이 작성한 글을 퍼블리시 할 수도 있고 카피라이터는 하지 않고 단순하게 SNS계정을 이용하여 퍼블리시 하거나 블로그를 이용하여 임베디드 광고만 게시하여 수익을 낼 수도 있습니다.

 애드바이미의 광고는 단문링크 1UV당 20%는 카피라이터, 80% 퍼블리셔에게 지급이 되며, UV란 순 방문자를 의미하며, 하나의 IP당 24시간 동안 1클릭만 인정이 됩니다.


  애드바이미(AdbyMe)의 가장 큰 장점은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등의 SNS 계정이 없더라도 블로그의 본문이나 사이드바에 배너형태로 광고를 게시할 수 있는데, 이러한 경우도 단문링크를 클릭하여 발생하는 광고 1UV 당 퍼블리셔에게 지급되는 광고 단가의 80%를 지급하는 점 입니다.


 
위의 내용은 애드바이미의 임베디드 광고 메뉴를 이용하여 블로그용 배너 광고를 생성하여 본문에 적용한 것으로 카피라이터들이 작성한 광고 문구 들 중에서 인기가 많은 최고의 카피들만 모아 배너 형태로 노출하는 것이어서 광고노출 효과가 높은 편 입니다. 애드바이미의 가장 큰 장점은 다른 광고들과 비교해서 광고 같지 않는 느낌이어서 부담감이 덜하다는 점 입니다.

 
애드바이미를 이용하면서 수익 공개를 한 글을 접하기 어려운데, 아래에 있는 이미지는 제가 운영하는 서브블로그에 애드바이미를 적용하여 한달간 발생한 수익 입니다. 블로그의 일 방문자는 평균 700~800명 수준이고,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등의 SNS를 이용하여 퍼블리시도 하였지만 SNS 팔로워라고 해봤자 모두 합쳐서 100명이 안되기 때문에 거의 운영하지 않는 SNS 계정이라고 보면 됩니다.


  일일 평균 700~800명이 방문하는 블로그로 한달 동안에 $55.699의 수익이 발생하였기 때문에 애드센스 광고를 활용하는 블로거 분들이 보시면 어느정도의 수익인지 가늠 할 수 있을 겁니다. (*참고로 해당 블로그의 애드센스 한달 수익은 $24.22 입니다.) 애드바이미 수익은 실시간으로 집계가 되며, 수익금이 $30 이상 이면 '수입내역 및 관리' 페이지에서 이메일을 통해 지급요청을 할 수 있으며 수익 금액은 페이팔(PayPal) 계정을 통해 지급됩니다.

 많은 블로거 들이 애드센스를 메인 광고로 적용하고 클릭률(CTR)을 올리기 위해 광고 변경이나 몇 픽셀 단위로 위치 변경, 그리고 스킨까지 바꾸는 등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나 효과는 그리 크지 않은편 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에는 그러한 노력 보다는 다양한 블로그 수익 모델 중 블로그 주제나 특성에 적합한 광고 모델을 사용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이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이상, SNS 수익모델 애드바이미 VS 블로그 수익모델 애드바이미 수익공개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애드바이미 홈페이지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