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블로그 수익모델 네이버 애드포스트 가입하기 / 네이버 애드포스트 모바일 미디어 광고

POSTED BY© 듀륏체리 2012. 6. 19.
 블로그 수익모델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CPC 수익모델로 티스토리는 애드센스, 네이버의 애드포스트인데, 애드포스트의 경우 네이버 블로그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CPC 수익모델로 2012년 06월 28일 부터 모바일에서도 네이버 블로그에 애드포스트 광고가 적용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블로그 수익모델 네이버 애드 포스트 가입하는 방법과, 네이버 애드포스트 모바일 미디어 광고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모바일 미디어 광고 바로가기


 네이버 애드포스트의 가입 조건은 블로그 운영기간 및 전체공개 포스트 개수를 통해 블로거가 활동적으로 운영하고 있는지를 심사하고 이와 함께 콘텐츠의 적합성과 지난달의 방문자수(UV) 및 페이지뷰(PV)는 가입신청자의 블로그가 얼마나 광고매체로서 가치가 있을지를 심사하여 승인이 이루어 집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애드포스트 운영정책 Click! 참고하세요.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만 20세 이상, 90일 이상의 블로그 운영 및 여러가지 조건에 따라 가입이 이루어 지는데 대개는 일일 방문자 최소 100명 이상에 스크랩 위주가 아닌 직접 작성한 전체 공개 포스트 수 등의 기본적인 요소가 충족 된 경우 신청하면 5일 정도의 심사 기간이 소요된 후 승인이 이루어 집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가입하기


 네이버의 경우 한개의 주민등록번호로 3개의 아이디가 생성이 가능하지만 애드포스트나 N드라이브의 서비스는 1개의 아이디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제 네이버 블로그 하단에 적용되어 있는 애드포스트 광고 입니다. 폰트나 광고 내용의 가로, 세로 구성은 가능 하지만 광고 위치는 본문 상단이나 하단 또는 사이드바에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애드포스트의 수익은 애드포스트 운영정책상 공개할 수 없기 때문에 수입 부분의 금액을 제외하고 그래프 형태로만 공개 합니다. 애드센스에 비해 애드포스트의 경우 광고 위치가 주로 본문 하단이고 텍스트 광고 형태이기 때문에 클릭률이 낮아 수익률이 낮을 것이라 생각할 수 도 있는데, 위의 그래프는 일일 2000명 정도의 방문자가 있는 네이버 블로그로, 방문자가 비슷한 티스토리의 애드센스 한달 수익과 비슷 합니다.


 퓨쳐스트림네트웍스의 카울리, 다음커뮤니케이션 아담, 구글 ‘애드몹 등 기존 모바일 광고 플랫폼 서비스에 네이버(NHN)가 애드포스트 모바일 미디어 광고 서비스를 시작하여 네이버 블로그의 PC 접속 화면에서만 광고 되던 것이 2012년 06월 28일 부터 모바일 환경에서도 텍스트와 이미지 및 롤링형 애드포스트가 적용이 되어 모바일 웹을 운영하는 경우나 어플리케이션 개발자 입장에서는 기존의 애드포스트를 통한 수익 보다 더 큰 수익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12년 06월 28일 부터는 네이버 블로그가 없어도 애드포스트 회원에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 후 회원 1명당
iOS 앱, 안드로이드 앱, 모바일 웹 미디어를 100개까지 등록이 가능 합니다.(단, 네이버 블로그는 1개만 등록이 가능)

 네이버 모바일 광고 플랫폼 광고주는 22개 카테고리에서 원하는 매체를 선택하여 모바일 배너광고를 진행할 수 있으며, 최소 단위 지역으로 동 단위로 광고를 보일 지역을 선택하거나 기간, 요일, 시간, 운영체제, 단말기에 맞춰 모바일 광고를 집행하는 것도 가능 합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키워드 광고주에게는 이미 블로그와 이메일로 공지를 한 상태이며, 네이버 애드포스트 모바일 미디어 광고의 형태는 텍스트형 배너와 이미지형 배너 그리고 롤링형 배너로 배너광고의 크기는 640*100 픽셀로 가로형 입니다. 광고주에게 제시된 광고 단가는 텍스트와 이미지 배너는 클릭당 100원, 롤링형 배너는 120원으로
프로모션 기간중에는 고정단가 입니다. 네이버 키워드 광고 바로가기


 애드포스트의 가장 큰 장점은 다양한 광고주들로 인해 웹사이트에 게재된 내용과 문맥을 분석해 연관성이 높은 광고를 자동적으로 노출하는 인터넷 광고 기법인 문맥 광고가 이루어진다는 점 입니다. 애드센스의 경우도 문맥과 일치하는 광고가 노출되는 경우가 클릭률이 높은 것 처럼 문맥광고는 아주 중요한 부분인데 네이버 블로그의 포스팅 내용을 보면 하단에 정확하게 일치하는 문맥광고가 노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텍스트 위주의 광고에서 모바일 광고의 경우 이미지 광고 또는 리미 미디어 광고의 노출을 제공한다고 하는데, 기존의 네이버 블로그에 적용되어 있는 애드포스트도 좀더 다양한 형태로 발전했으면 좋겠습니다.


 본인이 제작한 앱,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본인의 광고를 노출할 수 있도록 하우스애드 서비스도 함께 제공 합니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자들에게는 광고 선택의 폭이 넓어짐으로 인해 다양한 형태의 앱을 개발하는데에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면 네이버 애드포스트로 이동하여 애드포스트에 가입하거나 프로그래머가 개발한 자신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애드포스트를 적용할 수 있는 iOS SDK, 안드로이드 SDK, 웹 스크립트 다운로드가 가능 합니다. 모바일 앱의 경우 적용하는 범위가 구체적인데 반해 모바일 웹의 경우 모바일 전용 사이트만 광고 등록이 가능하다는 가이드 라인 이외의 구체적인 부분은 애드포스트 고객센터에 문의 중 입니다. 추후 텍스트큐브나 티스토리와 관련 부분이 있는 경우 자세히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애드포스트의 경우 1일 60만원 이상의 수익을 올린 블로그도 접해 봤으며 개인적으로도 1클릭에 몇천원씩 수익이 나기도 합니다. 애드포스트의 장점은 수익을 위한 포스팅이 아니더라도 블로그를 즐기면서도 수익도 함께 도모할 수 있는 점이라 생각 합니다. 이상, 블로그 수익모델 네이버 애드포스트 가입하기 / 네이버 애드포스트 모바일 미디어 광고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관련 포스팅: CPC 수익모델 아이라이크클릭 스폰서애드 블로그에 적용하는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