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블로그 수익모델 링크프라이스 CPA,CPS,CPC 수익모델 중 CPC 수익 방식

POSTED BY© 듀륏체리 2012. 4. 25.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애드센스나 리얼클릭, 올블릿, 카우리 등 다양한 형태의 CPC 수익 모델을 적용하여 활용하곤 합니다. 그중에 단연 인기가 있는 경우가 구글 애드센스이고 많은 블로거들이 애드센스와 함께 리얼클릭이나 올블릿, 카우리 등을 병행하여 CPC 배너 광고를 적용하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형태의 블로그 수익 모델이 장단점이 있지만 애드센스의 경우 다양한 형태의 광고가 매칭되어 배너 광고로 제공되는 데 반해CPC 방식의 수익 모델에 스마트프라이싱 제도가 적용되어 있어 광고를 클릭 한 이후 CPA 방식의 회원가입,설문조사 등이 이루저 지지 않거나 CPS 방식의 물건 구매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단가가 낮아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광고 형태별 분류 소개
     CPC: 광고영역 클릭시 수익 발생                   CPM: 광고노출로 수익 발생   
     CPS: 상품판매나 유료 결제당 수익 발생        CPA: 회원가입이나 이벤트 참여당 수익 발생

 리얼클릭이나 올블릿, 카우리 등은 애드센스에 비해 관련 규정이 복잡하지 않고 광고 게제에 있어 제약이 덜한데 반해 광고주가 많지 않아 문맥에 매칭된 광고가 나가기 어렵고 이로 인해 단가나 클릭률이 낮은 단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상호 보완하여 블로그에 애드센스 이외에 다양한 형태의 CPC 수익 모델을 적용하여 운영하는 블로거가 많은데 특히, 애드센스 이외에 CPC 수익 모델의 경우 광고가 다양하지 않아 가급적 여러가지 수익 모델을 적용해야 그나마 다양한 형태의 광고 배너 노출을 통한 수익을 기대해 볼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CPA,CPS,CPC 수익모델 링크프라이스의 CPC 방식의 배너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링크프라이스는 CPA,CPS,CPC 수익모델로 다양한 머천트를 통해 여러가지 형태로 수익을 도모할 수 있는 서비스 이지만 사실 애드센스 CPC 클릭률도 1% 정도면 양호하다는 평가를 받는 현실에서 CPA나 CPS 방식으로 수입을 꾀한다는 것은 사실 쉽지가 않습니다. 이에 반해 비교적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링크프라이스의 CPC 방식의 배너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링크프라이스의 CPA,CPS,CPC 수익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링크프라이스 홈페이지에 가입 해야 합니다. 링크프라이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프라이스에 회원 가입 후 블로그나 사이트를 등록하고 나면 해당 사이트에 다양한 형태의 CPA, CPS, CPC 배너 광고를 통해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는데 링크프라이스 홈페이지 어필리에이트 센터에서 광고가져가기 -서비스별로 찾기 메뉴로 이동하면 CPC 서비스가 있습니다. CPC 서비스 중 블로그박스와 클릭n바이가 있는데 두가지 서비스 모두 별도의 승인요청을 해야 하며 승인요청 후 1~2일이 지나면 승인이 이루어 집니다.

 링크프라이스
CPC 서비스 중 블로그박스와 클릭n바이에 승인이 이루어지면 태그생성을 통해 CPC 배너광고 홍보가 가능한데 먼저 블로그박스부터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박스에 승인이 이루어 지면 좌측 이미지 하단에 보이는 것 처럼 태그 생성을 통해 광고 배너 소스를 가져가 홍보를 통한 수익이 가능 합니다.
 클릭당 단가는 50원으로 고정이며 실적은 다음날 확인이 가능 합니다. 다른 CPC 수익 모델처럼 유효클릭만 실적으로 인정되며 동일 IP 에서 다량 클릭 발생시 부정클릭으로 취소됩니다.
*참고로 타이틀 명에 클릭 유도 문구 사용이나 광고 내 이미지추가, AD 아이콘 삭제 등은 허용되지 않으며 블로그 박스는 링크프라이스와 리얼클릭의 제휴서비스 입니다.

 

 

블로그박스의 기본 크기는 180*180 사이즈로 블로그의 사이드바에 적용하기 적당한 사이즈로 크기나 배열 방법 등은 블로그나 사이트에 맞게 수정이 가능 합니다.
 



 링크프라이스 CPC 서비스 중 두번째로 클릭n바이에 대해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클릭n바이도 승인이 이루어 지면 좌측 이미지 하단에 보이는 것 처럼 태그 생성을 통해 광고 배너 소스를 가져가 홍보를 통한 수익이 가능 합니다.

 클릭당 단가는 25원으로 블로그박스에 비해 단가는 낮으나 이미지와 텍스트가 함께 노출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른 CPC 수익 모델처럼 유효클릭만 실적으로 인정되며 동일 IP 에서 다량 클릭 발생시 부정클릭으로 취소됩니다.
*참고로 타이틀 명에 클릭 유도 문구 사용이나 광고 내 이미지추가, AD 아이콘 삭제 등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클릭n바이의 기본 크기는 300*240 사이즈 이며 크기조정이 가능 합니다. 다만 이미지가 삽입되어 있는 형태의 광고로 본래의 크기보다 크게 할 경우 여백이 늘어나며작게 수정할 경우에는 광고 내용의 일부가 잘려져 노출이 됩니다.


*참고로 우측의 클릭n바이는 300*250 사이즈 배너 입니다.




  위에 있는
클릭n바이의 배너 광고의 경우 카우리에서도 종종 볼 수 있는 광고 인데 카우리의 경우 동일한 광고의 단가가 1엔에도 못미치는 경우도 있고 클릭도 잘 잡히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외에도 링크프라이스는 스마트서비스를 통해 쇼핑몰링크나 검색창링크,카테고리링크,자동배너링크,홈쇼핑링크,이벤트/쿠폰링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품링크 TYPE I 300*250 사이즈

쿠폰링크 300*250 사이즈

 링크프라이스 블로그 수익모델로써 CPA,CPS,CPC 등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중  CPC 방식의 수익은 25~50원으로 단가가 높지 않으나 단가가 고정되어 있어 애드센스처럼 방문자가 급등하여 많은 클릭 일어나 스마트프라이싱에 걸릴 우려 없이 일정한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관련 포스팅으로 링크프라이스로 애드센스 백업광고 설정하는 방법은 애드센스 백업광고 설정하는 방법 참조하세요.

 링크프라이스와 함께 제휴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아이라이크클릭의 경우 CPC 수익모델은 현재 베타 서비스를 진행중이며 최근 올블릿은 광고주 급감과 함께 클릭 단가도 10원으로 상당히 낮아졌습니다. 애드센스나 리얼클릭 이외에 다른 형태의 다양한 CPC 수익 모델을 찾고 있는 경우라면 링크프라이스는 한번쯤 선택해 볼만한 수익모델이라 생각 합니다.
링크프라이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