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검색엔진 최적화 정도 및 블로그 순위 척도 위젯 / 구글 페이지 랭크 적용 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2. 5. 19.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방문하다 보면 최저 1에서 최고 10까지 10점 만점 척도로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평가하는 페이지 랭크(PageRank) 위젯이 적용되어 있는 곳을 종종 볼 수가 있습니다. 페이지 랭크(PageRank)는 월드 와이드 웹(WWW)과 같은 하이퍼링크 구조를 가지는 문서에 상대적 중요도에 따라 가중치를 부여하여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평가하는 방법 입니다.

Check Page Rank of your Web site pages instantly:

This page rank checking tool is powered by Page Rank Checker service

 
페이지 랭크(PageRank)는 1995년 스탠퍼드 대학교에 재학 중이던 래리 페이지와 세르게이 브린이 새로운 검색 엔진에 대한 연구를 통해 개발한 것으로, 1998년 구글이라 불리는 시범 서비스로 발전하여 세계 최대의 검색엔진인 구글의 모태가 되는 서비스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검색엔진 최적화 정도 및 블로그 순위 척도를 가늠할 수 있는 구글 페이지 랭크 위젯을 블로그에 적용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지랭크 바로가기


 페이지 랭크(PageRank) 홈페이지로 이동하면 위와 같이 블로그나 웹사이트 주소를 넣을 수 있는 페이지가 회면에 바로 나타나는데, 공란에 페이지 랭크를 측정하고자 하는 블로그 주소를 넣은 후 우측의 Check PR 버튼을 클릭 합니다.


 
Check PR 버튼을 클릭하면 위의 이미지 처럼 Anti-bot 코드를 입력하라는 메시지와 함께 이미지에 문자가 표시되며, Anti-bot 코드를 입력하고 Verify Now 버튼을 클릭하면 페이지 랭크(PageRank) 측정 결과와 세가지 형태의 위젯 코드가 생성 됩니다.


 
페이지 랭크(PageRank)의 위젯은 버튼형으로 비교적 작은 사이즈로 위에서 부터 각각 70*20, 88*31, 80*15 픽셀 입니다. 세가지 형태 중 원하는 위젯을 선택하여 소스코드를 복사한 후 티스토리 관리 - 사이드바 - HTML배너출력을 선택한 후 소스코드를 입력하여 사이드바에 설치 하거나, 티스토리 관리 - HTML/CSS 편집 에서 skin.html을 이용해 스킨해 넣어주면 페이지 랭크(PageRank) 위젯 적용이 완료 됩니다.

Check PageRank
Check PageRank
Check PageRank
Page Rank Checker
Page Rank Checker
Page Rank Checker
Page Rank Checker

 
참고로 페이지 랭크(PageRank) 홈페이지에서는 개별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위한 페이지 랭크 위젯 뿐만 아니라 페이지 랭크 검색 창 및 다양한 형태의 바로가기 버튼 등의 이미지 소스코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상, 검색엔진 최적화 정도 및 블로그 순위 척도 위젯인 구글 페이지 랭크 적용 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