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블로그에 안철수 연구소 보안 위젯 설치하기

POSTED BY© 듀륏체리 2012. 4. 25.
  대형 포털 사이트와 금융기관, 기업 홈페이지, 그리고 공공기관 사이트 까지 다양한 유형의 해킹이나 악성코드 감염으로 인해 개인정보 유출 등의 피해가 사회적으로 문제 되고 있고 이러한 해킹이나 악성코드에 대응하기 위한 방법으로 컴퓨터에 방화벽이나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의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을 주로 사용합니다.


  개별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홈페이지나 블로그 등을 이용해 악성코드가 유포되고 있기도 한데 이러한 경우 구글 크롬 브라우저나 파이어폭스에서 해당 사이트나 블로그에 접속할 경우 공격사이트 보고 등의 메시지가 나타나고 접근이 차단 되기도 합니다.

 대표적인 경우가 작년부터 최근까지 있었던 애드젯의 프리미엄 스폰서 광고(CPM)를 이용한 악성코드 유포로 이로 인해 해당 사이트나 블로그에 댓글을 단 사용자의 블로그 등도 동일한 형태로 악성코드에 감염되었다는 경고메시지 등이 나타나 문제가 되곤 합니다.

위 이미지를 누르면 안철수 연구소 홈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안철수연구소에서 제공하는 "보안위젯"은 2009년 05월 부터 서비스 되기 시작했는데 다음위젯뱅크에서 쉽게 내려 받을 수 있도록 계획되었던 것이 현재 다음위젯 뱅크에서는 서비스 되고 있지 않아 관련 부분을 포스팅 합니다. 

◎안철수 연구소 보안위젯 160px

◎안철수 연구소 보안위젯 200px



 



 *참고로 아래는 안철수 연구소에서 소개하는 보안위젯 입니다.

보안위젯을 설치하시면 :
1. 나의 블로그가 혹시 악성코드 유포에 악용되고 있는지 여부를 귀여운 이모티콘으로 알려주어
    한눈에 안전도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 최신의 보안정보와 안철수연구소의 소식을 보실 수 있습니다.
3. 긴급한 보안 이슈가 있을 때 빠르게 보안위젯에서 볼 수 있기 때문에 보안 사고 확산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안철수연구소가 제공하는 무료백신 ‘V3 Lite’를 손쉽게 설치할 수 있어 악성코드로부터 PC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단, 보안위젯에서 제공되는 ‘V3 Lite’를 일반 가정용 PC에는 설치할 수 있지만, 기업 및 공공기관, 단체, PC방 등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5. 굿네이버스를 통해 전 세계 아이들에게 기부할 수 있습니다. (댓글란에 설치 블로그 주소를 꼭 남기셔야 합니다!)


*티스토리블로그에 위젯 등록하기

 티스토리 관리자 - 사이드바 - HTML배너출력을 선택한 후 다운 받은 보안위젯 소스의 소스코드를 입력하고 적용하면 됩니다. 티스토리는 스킨 형태마다 사이드바의 크기가 다르므로 본인의 스킨의 맞게 160 또는 200px 중 선택해 적용하면 됩니다.


 
*네이버블로그에 위젯 등록하기

네이버블로그에 로그인 한 후 관리 - 레이아웃위젯 설정으로 이동 합니다.

레이아웃위젯 설정에서 우측 하단의 +위젯직접등록을 선택합니다.

 

 


 위젯 직접등록에서 위젯명과 위젯코드를 입력한 후 하단의 다음을 눌러 보안 위젯이 정상적으로 구동되는지 확인 합니다. 위젯 미리보기에서 보안위젯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 한 후 등록을 누르면 네이버 블로그에 보안 위젯이 적용 됩니다. 


 이상, 블로그에 안철수 연구소 보안 위젯 설치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였습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이나 v3 라이트 및 v3 365 등의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이나 보안 관련 정보는 안철수연구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안철수연구소 홈페이지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