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토렌트 다운로드 프로그램 비트토렌트 BitTorrent 다운로드

POSTED BY© 듀륏체리 2012. 5. 24.
 다양한 형태의 P2P 공유 프로그램들 중 당나귀(eDonkey)나 프루나(Pruna), 이뮬(eMule) 같은 P2P 방식 프로그램은 특정 서버에 접속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고 접속한 서버에 따라 검색하여 공유할 수 있는 파일 유무 뿐만 아니라 다운로드 속도에도 큰 영향을 주어 프로그램 사용중 서버리스트 검색이나 특정 서버에 접속하는데 많은 시간을 보내기도 합니다.


 
비트토렌트(Bittorrent)는 유토렌트(μTorrent)처럼 개인 사용자의 컴퓨터를 서버화 하여 구동하는 P2P 공유방식의 프로그램으로 공유하는 파일을 인터넷 상에 분산하여 저장하여 놓고 다수 접속자가 분산되어 있는 서버 형태로 공유되는 사용자 컴퓨터에서 동시에 파일을 가져오게 되는 방식으로 기존의 특정 서버를 이용하는 방법 보다 전송 속도가 빠른 장점이 있어 토렌트를 이용하여 빠르게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위의 비트토렌트(Bittorrent) 첨부 파일을 다운 받아 설치하면 토렌트 파일을 빠르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비트토렌트 설치시 언어 선택에서 한국어로 선택하면 한글판으로 설치되며, 무료로 배포되는 비트토렌트 클라이언트를 위해 기부를 할 수 있는 페이지가 활성화 되는데 기부를 하지 않고 페이지를 닫아도 비트토렌트가 실행이 됩니다.

 

 


 비트토렌트(Bittorrent) 방식의 토렌트 다운로드 방식의 P2P 프로그램과 당나귀(eDonkey)나 프루나(Pruna), 이뮬(eMule) 같은 P2P방식의 가장 큰 차이점은 당나귀(eDonkey)나 프루나(Pruna), 이뮬(eMule)의 경우에는 파일을 제공하는 서버에 접속하여 파일을 검색하고 원하는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방식인데 비해, 비트토렌트(Bittorrent) 방식의 토렌트 다운로드 방식의 P2P는 공유파일의 검색기능을 제공하지 않고 특정 서버에 접속할 필요가 없이 토렌트(*.torrent) 확장자의 파일만 다운로드 받으면 언제나 해당 파일의 다운로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비트토렌트(Bittorrent)의 전송 프로토콜은 프로그래머 브램 코헨이 2001년 4월 창안하여 2001년 7월 2일 발표되었으며, 현재는 브램 코헨이 설립한 비트토렌트사 유지 보수하고 있습니다. 비트토렌트는 오픈 소스 저작권하에서 다양한 형태로 배포되고 있으며 그중에 하나가 유토렌트 입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관련포스팅: 토렌트 다운로드 프로그램 / 유토렌트 uTorrent 3.1.3 build 27167 안정화 버전 다운로드 참조하세요. 이상, 토렌트 다운로드 프로그램 비트토렌트 BitTorrent 7.6.1.26993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