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ipTIME 공유기 설정 파일 백업 및 복원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6. 3. 31.

 ipTIME 공유기는 유선과 유·무선 겸용 제품으로 구분이 되며, 무선의 경우 2.4GHz와 5GHz 두개의 주파수 대역을 사용하는 모델은 듀얼밴드 무선랜을 구성하여 블루투스나 기타 무선 장비와 전파 간섭을 최소화 하여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유기에는 기본적으로 사용자 아이디와 비밀번호와 함께 Wi-Fi 구성 시 암호화 수준과 패스워드 등 유·무선을 이용한 인터넷 연결 및 보안 설정 등을 해야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ipTIME 공유기 설정 파일 백업 및 복원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ipTME Wireless Router Conifg File Backup

 

※ 아이피타임 공유기를 사용하는 경우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의 웹 브라우저의 주소 창에 '192.168.0.1'을 입력한 다음, 아이디와 암호를 입력하여 로그인 하면, 설정 메뉴와 함께 모델 명과 IP 주소 및 펌웨어 버전을 확인 할 수 있으며, '☼ 관리도구'를 선택하여 설정 값을 백업하거나, Backup한 파일을 불러오기 하여 복원할 수도 있습니다.

 

 

※ ipTIME 공유기 설정 값 백업하는 방법은 먼저, 관리 도구 좌측의 메뉴 탐색기에서 '고급 설정 - 시스템 관리 - 설정 백업/복구'를 선택한 다음, 우측 상단의 '설정 파일 백업' 버튼을 클릭하여 PC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 설정 파일 백업 버튼을 클릭하면, 브라우저 중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에서는 화면 하단에 '192.168.0.1의 'config + 공유기 모델명 + 날짜 + 시간' 조합에 'cfg' 확장명 '파일을 열거나 저장하시겠습니까?' 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며,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선택 한 후 컴퓨터의 드라이브나 폴더에 저장하면 Backup이 완료 됩니다.

 

 

※ ipTIME N904 Plus 설정 백업 파일의 크기는 7.29KB로, 사용자의 환경 구성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찾아 보기 버튼을 이용하여 '*.cfg' 파일을 불러오기 한 다음, '설정 파일 복구' 버튼을 누르면, 백업한 파일을 이용하여 복원 할 수 있습니다.

 

 

 

 무선공유기의 경우 해킹이나 백도어 등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가급적 펌웨어를 최신 버전으로 유지를 하고, 관리자 비밀번호를 변경해야 하며, 고급 설정 - 보안 기능 - 공유기 접속 관리 - 원격 관리 포트 사용'을 체크 해지하여 외부에서 접속 할 수 없도록 해야 합니다. 이와 함께 공유기 초기화나 Firmware 업그레이드 시 오류가 발생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사전에 복구 프로그램을 미리 다운로드 받은 후 진행을 해야 하며, 설정 값도 미리 백업해 두면, 오류가 발생하였을 경우 복원 기능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이전 설정 내용을 적용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