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ipTIME 공유기와 LG 스마트 TV WPS 연결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6. 3. 17.

 EFM 네트웍스의 ipTIME 인터넷 공유기 제품 중 11n 5/2.4GHz 지원 모델은 2.4GHz와 5GHz 2개의 주파수 대역을 이용하여, 멀티 무선 네트워크를 사용 할 수 있으며, 802.1x 무선 보안을 이용하여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빌딩이 밀집해 있는 지역의 사무실이나 공공기관, 상가 등에서는 2.4GHz를 사용하는 AP가 포화 상태로, 5GHz 대역의 Wi-Fi를 이용하면 노이즈 없이 안정적으로 이용 할 수 있으며, 유무선을 이용하여 컴퓨터와 노트북, 스마트폰과 TV 등 다양한 기기를 연결 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ipTIME 공유기와 LG 스마트 TV를 WPS로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LG Smart TV와 ipTIME WPS 연결


※ LG 스마트 TV와 ipTIME 무선 공유기를 WPS(Wi-Fi Protected Setup)로 연결하기 위해서는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의 웹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192.168.0.1'을 입력한 다음, 비밀번호가 설정되어 있는 경우에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여 로그인 한 후 설정 메뉴 중 '☼ 관리도구'를 클릭 합니다. 참고로 포스팅에 활용하는 모델은 'ipTIME N904 Plus'로 제품과 펌웨어 버전에 따라 설정 화면 구성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공유기 관리 도구를 선택 한 후 설정 화면 좌측의 메뉴 탐색기의 고급 설정에서 '2.4GHz 무선랜 관리 - WPS 설정'을 선택한 다음, WPS 기본설정 항목의 'LG전자 Smart TV 지원'의 라디오 버튼을 '◉ 사용함'으로 체크하고, 우측 하단의 '적용', 상단의 '저장' 버튼을 누르면 Wi-Fi Protected Setup이 적용 됩니다.

 


※ 주파수 대역을 2.4GHz와 5GHz 모두 지원하는 모델의 경우 '5GHz 무선랜 관리 - WPS 설정'을 선택한 다음, WPS 기본설정 항목의 'LG전자 Smart TV 지원'의 라디오 버튼을 '◉ 사용함'으로 체크하고, 우측 하단의 '적용', 상단의 '저장' 버튼을 누르면 5GHz 대역으로 Wi-Fi Protected Setup이 적용 됩니다.

 


 

 LG전자의 Smart TV의 RJ45 커넥터와 UTP 케이블을 이용하여 유선으로 연결되어 있는 경우에는 무선 설정 없이도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으며, 와이파이 무선 네트워크 범위를 확대 하기 위해 멀티 브리지 기능을 사용하거나 AP 기능을 중단하고 멀티 브리지만 사용하는 경우에는 WPS(Wi-Fi Protected Setup) 기능을 이용 할 수 없습니다. 참고로 무선공유기에서 2.4GHz와 5GHz 대역을 모두 지원하는 경우에는 한개의 주파수 만 WPS 기능을 이용하면 멀티 브리지와 WPS를 함께 사용 할 수 있으며, 기존의 WPS의 무선설정 및 암호화를 유지하거나 새로운 암호를 설정 할 수도 있습니다. 이상, ipTIME 공유기와 LG 스마트 TV 연결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