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 Smart TV와 스마트폰의 유튜브 화면 무선 공유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5. 4. 4.

 스마트폰과 TV는 HDMI 케이블을 연결하여 화면을 공유하는 방법 이외에 무선 인터넷을 이용하여 화면을 공유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선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삼성이나 LG 스마트 TV는 어플을 이용하여, 와이파이 접속을 통해 스마트폰 화면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영화 감상이 가능하며, 유튜브 동영상의 경우 별도의 어플 설치 없이 바로 TV에서 재생이 가능한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LG Smart TV와 스마트폰의 유튜브 화면 무선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스마트폰의 유튜브 동영상 TV로 재생하는 방법



※ LG Smart+ TV 기준으로 YouTube 메뉴로 이동하여 설정에서 기기 페어링을 선택하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등과 연결할 수 있는 페어링 코드 숫자 9개 또는 QR 코드가 나타 납니다. 휴대용 기기에서 QR 코드를 스캔 하거나 유튜브 어플의 설정에서 페이링 코드를 입력하면 스마트폰의 유튜브 화면을 TV에서 볼 수 있습니다.




※ 아이패드 등의 태블릿 PC나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유튜브 앱 메인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설정(≡) 항목을 누른 후 '연결된 TV' 항목을 선택하여 페어링 코드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기종이나 안드로이드 OS 버전에 따라 설정 메뉴로 이동하는 방법에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연결된 TV 항목에서 TV 추가를 선택하거나 'youtube.com/pair'로 접속하여 9자리의 페어링 코드 숫자를 입력하면, 무선 인터넷을 이용하여 스마트폰의 유튜브 화면과 TV 연결이 가능 합니다. TV는 추가로 연결 하거나 연결된 TV의 이름 변경 및 삭제 등 수정도 가능 합니다.



※ LG Smart+ TV와 LG G2 기준으로 스마트폰과 TV의 페어링을 한 후 YouTube에서 재생중인 동영상 화면 우측 상단의 와이파이 모양의 화면 공유 버튼을 클릭하면, 페어링을 통해 연결된 기기 항목이 나타 납니다.



※ 기기에 연결 창 활성화 되어 페어링 된 스마트 TV(LG Smart+ TV)를 선택하면, 잠시 '연결중' 이라는 화면이 나타난 후 연결된 TV에서 유튜브 동영상이 바로 재생 됩니다.



※ 스마트폰의 YouTube 화면을 TV와 무선 공유하는 중에는 연결된 기기(LG Smart+ TV)에서 재생 중이라는 메시지가 화면에 나타나며, 작업 표시줄에는 와이파이 상자 모양의 화면 공유 아이콘이 표시가 됩니다.



※ 화면 공유를 해제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와이파이 상자 모양의 화면 공유 버튼을 선택하여 연결 해제를 터치하면 되며, 볼륨 조절이나 페어링 설정을 통해 추가 되어 있는 다른 기기로의 연결도 가능 합니다.





 삼성 스마트 TV와 스마트폰의 경우 무선 공유기에 연결된 상태에서 삼성 스마트 뷰나 스마트 링크 등의 어플을 설치하여 TV 영상을 무선 WiFi 으로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에서 함께 볼 수 있으며, TV 기종에 따라 HDMI 등의 외부입력 화면도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페어링 기능은 이용하면, LG나 삼성, 애플 등 제조사가 다른 경우에도 기본적인 설정을 통해 화면 공유가 가능한데, 참고로 무선 공유의 경우 데이터 통신 요금이 발생하므로 반드시 와이파이(Wi-Fi) 환경에서 연결해 사용해야 합니다. 이상, LG Smart TV와 스마트폰의 유튜브 화면 무선 공유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