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킨토시/아이패드

아이패드 음악 이퀄라이저(EQ) 설정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6. 3. 26.

 애플의 아이패드는 아이팟 및 아이폰과 함께 iOS를 사용하고 있으며, 아이튠즈를 이용하여 음악을 재생하거나 디바이스의 스토리지에 저장하여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iTunes에서는 기본적으로 재생 환경설정에서 크로스페이드나 강화 및 자동 조절 기능과 Equalizer를 지원하고, 윈도우에서는 제어세트를 추가하여사용할 수 있으며, iPhone과 iPad 등에서는 음악 설정에서 원하는 효과를 적용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과 아이패드 음악 이퀄라이저(EQ)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iPad Equalizer 

 

※ iOS를 사용하는 아이폰과 아이팟, 아이패드에서 이퀄라이저 선택하는 방법은 먼저, 디바이스 설정에서 좌측 메뉴 하단의 '♫ 음악' 항목을 터치 합니다.

 

 

※ 음악 항목 우측의 EQ 항목은 기본 값에서는 '끔'으로 적용되어 있으며, ' 끔 〉' 항목을 터치하여 원하는 값을 선택해 주면 오디오 파일을 플레이 할 때 이퀄라이저 값이 적용이 되어 재생 됩니다.

 

 

※ 이퀄라이저 항목에는 Acostic과 Bass Booster 및 Reducer, Classical과 Dance, Deep과 Electronic, Hip Hop과 Jazz, Latin과 Loudenss, Lounge와 Piano, Pop과 R&B, Rock와 Smoll Speaker, Spoken Word, Treble Booster와 Reducer, Bocal Booster 등 22가지 음장 효과 중에 선택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 EQ 효과에는 클래식과 재즈, 힙합과 댄스, 팝과 락 등 장르별과 피아노 등의 악기, 목소리와 스피커 등 다양한 옵션 항목에 대한 설정 값이 기본으로 제공되어 선택할 수 있으며, 플레이하는 음악에 맞추어 선택하면, 재생 환경에 맞추어 감상 할 수 있습니다.

 

 

 

 음악의 EQ 설정 메뉴를 이용하면, 디바이스에 저장되어 있는 오디오 파일의 장르와 내장 스피커 또는 이어폰, 어악 학습 등 플레이 특성에 맞추어 최상의 상태로 재생 할 수 있으며, 동영상이나 오디오 플레이어 등의 어플을 설치해 재생하는 경우에는 앱에서 지원하는 기능을 적용하여 사용하면 되는데, 참고로 포스팅에 활용하는 iPad 2에는 iOS 7.0.1 버전이 설치되어 있어 운영체제 버전에 따라 화면 구성이나 제공하는 값에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상, 아이폰과 아이패드 음악 이퀄라이저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