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킨토시/아이패드

아이패드 비밀번호 분실 시 암호 재설정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6. 1. 29.

 아이패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애플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 해야 하며, 아이튠즈에서 음악을 다운로드 받거나, 앱스토어에서 어플을 설치하는 경우에는 비밀번호 입력을 해야 합니다. Apple ID로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 변경할 수 있지만, 계정을 변경하거나 초기화 되는 경우에는 설정이나 설치되어 있는 유료 어플 등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계정 관리가 중요하며, 비밀번호를 반복적으로 잘못 입력하는 경우에는 iPad가 비활성화 되기도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패드 비밀번호 분실 시 암호 재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Apple ID 암호 재설정 방법


※ 아이패드에서 반복하여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하면, '암호를 잊어버리셨습니까? 암호가 두 번 이상 잘못 입력되었습니다. 암호 찾기를 탭하여 암호를 찾거나 재설정하십시오.'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에는 '암호 찾기'를 선택하여 애플 아이디의 비밀번호를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 아이패드의 비밀번호 분실 시에는 앱스토어 화면 하단의 '☆추천'을 선택한 다음, 화면을 아래로 내려 'Apple ID:'를 터치하면, 'Apple ID 보기와 로그아웃, iForgot' 메뉴 창이 활성화 됩니다. 활성화 된 메뉴 중 'iForgot'을 선택하면, 사파리 웹 브라우저가 실행 되어 애플 아이디 복구 페이지로 이동 됩니다.

 


※ 사파리 브라우저가 실행되면서 Apple ID 복구 - Apple (KR) 페이지인 'Apple Inc.' 또는 'iforgot.apple.com'로 접속을 한 후 화면에 '로그인이 안되시나요? 시작하려면 Apple ID를 입력 하십시오.'가 나타나면, 하단의 입력란에 아이패드 계정으로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계속 버튼을 터치하면, 암호 재설정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 암호 재설정 방법 선택에서 '◉ 이메일 받기' 라디오 버튼을 선택하면, 아이패드 계정으로 사용하는 메일 주소로 재설정 링크가 전송되고, '◉ 보안 질문에 답하기'를 선택하고 계속 버튼을 누르면, 애플 아이디를 생성할 때 선택한 질문에 대한 답변 입력 페이지로 이동 됩니다.

 


※ 이메일 받기를 선택한 다음 계속 버튼을 터치하면, iPad 계정으로 사용하는 메일 주소로, 이메일이 발송되며, 아이패드 이외에 아이폰과 아이팟 등 애플의 iOS를 사용하는 디바이스에서는 비밀번호 분실 시 동일한 방법으로 암호를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 암호 재설정 페이지에서 '이메일 받기'를 선택하면, 'Apple ID의 암호를 재설정 하도록 요청하셨습니다. 요청을 완료 하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십시오.' 라는 내용의 메일이 도착하며, '지금 재설정하기>'를 클릭하면, 새로운 암호선택 페이지 창이 활성화 됩니다.

 


※ 새로운 암호 선택에서 '암호 필수 조건: 8자 이상, 대소문자, 숫자 한개 이상' 등 세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비밀번호를 새로 설정할 수 있으며, 암호 확인에 동일한 비밀번호를 입력한 다음, '암호 재설정'을 터치하면 ' ✓ 암호 변경됨' 화면이 나타납니다.

 


 

 자물쇠 표시 아이콘과 함께 iPad(이)가 비활성화 되었음, iTunes에 연결' 이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아이패드를 컴퓨터에 연결한 후 아이튠즈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비활성화를 해제할 수 있으며, 비밀번호 분실한 상태에서 아이패드가 잠긴 경우에는 복원을 해야 합니다. 참고로 아이패드 복원하는 방법은 iPad의 전원을 끄고, 홈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컴퓨터의 케이블을 연결하면, 화면이 USB 모양의 아이튠즈 연결 상태가 나타나게 되고, 컴퓨터에서는 복구모드에 있는 아이패드을 발견했다는 팝업창이 활성화 되면 복원이 진행 됩니다. 이상, 아이패드 비밀번호 분실 시 암호 재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