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킨토시/아이패드

아이패드 광고 추적 제한 및 식별자 재설정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6. 2. 2.

 애플의 iOS를 사용하는 아이폰과 아이팟, 아이패드 등의 디바이스에는 기본적으로 광고 추적 기능이 설정되어 있어, 기기에 설치한 무료 어플 등에 나타나는 광고에 광고 식별자 정보를 제공하여 맞춤 광고가 나타나게 됩니다.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한 앱은 기기 정보와 GPS 등의 위치 정보 서비스, 인터넷 사용 기록 등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사용 환경에 따라 세부 설정이 필요하고, iPad도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여러가지 설정을 적용해야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패드 광고 추적 제한 및 식별자 재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iPad 광고 추적 제한


※ 아이패드에 설치한 어플에 사용자 정보를 제공하여 맞춤 광고를 제공하도록 하는 광고 식별자 정보 및 광고 추적 제한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iPad 설정에서 좌측 메뉴 하단의 '개인 정보 보호 - 광고' 항목을 터치 합니다.

 


※ 개인 개인 정보 보호의 광고 항목을 선택하면, 기본 설정 값에서는 '광고 추적 제한'이 비활성화 되어 있으며, '○ 원형 버튼'을 오른쪽으로 이동 시켜 주면, 기능이 활성화 되어 광고 추적이 제한 됩니다.

 


※ 개인 정보 보호의 광고 추적 제한 아래의 '광고 실별자 재설정' 항목을 터치하면, '광고 실별자를 재설정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 창이 나타나며, '재설정'을 선택하면, 광고 식별자가 재설정 됩니다.

 


 

 애플의 iOS에서는 아이폰과 아이패드 등 사용하는 기기와 관계 없이 Apple ID를 기반으로, 장비 식별자 정보를 응용 프로그램에 제공하고, App 등에서는 식별자 정보를 이용하여 맞춤 광고를 제공하게 되는데, 광고 식별자 재설정하면, 기기에 저장되어 있는 정보가 갱신 되는 형태로 업데이트 되어 어플에 정보를 제공하게 됩니다. 광고 추적 제한을 하면, 어플 등에 제공되는 광고 식별자 정보도 차단이 되어 사용자의 관심사에 맞는 광고가 수신 되지 않는데, 광고가 차단 되는 것은 아니고 관련이 없는 동일한 광고가 반복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상, 아이패드 광고 추적 제한 및 식별자 재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