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킨토시/아이패드

아이패드 예약 및 자동종료 타이머 설정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6. 3. 29.

 애플의 아이패드는 2010년 01월에 출시 된 태블릿 PC로, 9.7인치 LED 백라이트 IPS 디스플레이에 iOS가 설치되어 있어 아이폰에서 구동되는 거의 모든 어플리케이션과 전자책 및 업무용 프로그램인 아이워크(iWork)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iPad는 종료한 다음 다시 부팅하지 않고, 대부분 절전모드를 설정하여, 홈 버튼을 눌러 바로 시작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음악 등을 재생하는 경우에는 Smart Cover의 덮개를 닫아 화면 잠금이 되어도 계속하여 플레이가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과 아이패드 예약 및 자동종료 타이머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iPad Timer

 

※ 아이폰과 아이패드는 시계 어플이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타이머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지 않아도, 음악 등을 재생하면서 취침하는 경우에 예약종료나 자동종료를 할 수 있습니다.

 

 

※ 아이패드 예약 종료 설정하는 방법은 먼저, 바탕화면의 시계를 터치 하거나, '♫음악' 앱 실핼 시 화면 하단을 위로 드래그 하여 우측의 카메라 버튼 옆에 있는 타이머 버튼을 터치 합니다.

 

 

※ 타이머 버튼을 터치 하면, 시계 어플의 Timer 메뉴가 활성화 되는데, 화면 중앙의 시간과 분을 터치 및 드래그하여 원하는 시간을 설정 한 후 좌측의 시작 버튼을 누르면, 설정한 시간 후에 아이폰이나 아이패드가 종료 됩니다.

 

 

※ 시계의 타이머 시작 버튼을 누르면 바로 진행이 되어 시간이 초 단위로 줄어 드는 것이 표시되며, 일시 정지 버튼을 누르면, 설정한 내용이 멈추게 되고, 완료 버튼을 누르면, 자동 종료가 취소 됩니다.

 

 

 

 애플의 iOS에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는 시계 어플은 전세계 시간과 알람 및 스톱워치 기능과 함께 타이머의 경우 최소 1분 부터 시간과 분 단위로 최대 23시간 59분 까지 설정할 수 있으며, 일시 정지를 통해 예약 된 작업을 멈출 수는 있지만, 자정 또는 12:00 등 지정 된 시간에 종료하는 기능은 지원하지 않고 한번에 한가지 설정 값 만을 적용 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시간 설정 값을 지정하거나 원하는 시각에 디바이스를 종료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어플을 설치해 사용해야 합니다. 이상, 아이폰과 아이패드 예약 및 자동종료 타이머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