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일회용 이메일 주소 사이트 YOPmail 이용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6. 2. 11.

 국내 또는 해외 웹 사이트에 가입 시 회원 정보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광고성 메일이나 스팸 메일이 발송 되어 주로 사용하는 Email를 입력한 경우 관리가 어려운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특히 사이트 정보를 확인하기 어려운 해외 웹에 가입하는 경우 회원 인증을 위해 입력한 메일로 불필요한 정보가 계속 전송이 되고, 과도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사이트의 경우에는 1회용 mail 주소를 사용하기도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회용 이메일 주소 사이트 YOPmail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YOPmail : E-mail jetable et anonyme


※ 일회용 이메일 사이트  'YOPmail' 은 회원 가입이나 패스워드 입력 없이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간단한 과정을 거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좌측의 'Random Email Address' 메뉴를 클릭하여 이메일 주소를 생성하고, 작성한 메시지는 8일간 보관하여 다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YOPmail 홈페이지 좌측의 'Random Email Address' 메뉴를 선택하면, '영문+특수문자-숫자조합@yopmail.com' 형태의 일회용 이메일 주소가 생성이 되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생성된 주소를 클립보드에 복사하여 사용하거나, 하단의 'Check mails' 버튼을 클릭하여, 1회용 주소를 이용하여 메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 Random Email Address Generator 페이지 하단의 'Check mails' 버튼을 클릭하면, Inbox 페이지로 이동이 되어 랜덤으로 생성 된 메일 계정으로 수신된 이메일을 확인하거나, 우측 상단의 '⌫ Write' 탭 글자를 클릭하여, 임의로 생선 된 일회용 주소를 이용하여 메일을 발송할 수도 있습니다.

 


※ 상단의 'Write' 탭을 선택하면, 'Write new message' 화면이 활성화 되어 받는 사람의 메일 주소와 제목과 내용 등을 작성하고, 임의로 생성이 되는 4자리의 그림문자를 입력한 다음, 'Send' 버튼을 클릭하면 발송이 되는데, 상단의 '☑ Use Alias & hide this Address (Extra Secure) 항목을 체크하면, 메일 계정은 보이지 않고 숨긴 상태로, 임의로 생성된 아이디 또는 별칭만 보이게 전송할 수 있으며, 발송은 '@YOPmail.com'으로만 할 수 있습니다.

 


 

 일회용 이메일 주소 생성에 많이 사용하는 10분메일(10minutemail)의 경우 수신 기능만 제공하고, 랜덤으로 생성된 주소를 기본적으로 10분에 시간을 추가로 연장하여 최대 20분 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에 비해 YOPmail은 홈페이지 좌측의 'Type the Email name of your choice' 입력란에 임의로 생성된 주소를 입력하고, 'Check Inbox' 버튼을 클릭하면, 보관 된 내용을 최대 8일 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동일한 서비스로 메일을 발송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상, 일회용 이메일 주소 사이트 YOPmail 이용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