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네이버 메일 발송취소 기능 설정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6. 1. 5.

 네이버 메일 발송취소는 G메일이나 다음 메일 등의 외부로 보낸 메일이나 약속 메일은 취소가 불가능 하며, 네이버 아이디를 사용하는 회원에게 보낸 경우에 한해 '읽지않음' 상태에서만 취소가 가능 합니다. GMail의 경우 '보내기 취소 사용' 설정을 하면 5초 부터 최대 30초 까지 전송 취소 시간을 선택할 수 있으며, NAVER Mail은 대기 발송 기능을 최소 10초 부터 최대 60초 까지 설정하여 전송한 메일을 수정하거나 보내기를 취소 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메일 발송 취소 및 대기 발송 시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메일 대기 발송 시간 설정하는 방법


※ 네이버에서 전송한 메일을 취소 할 수 있는 대기 발송 기능은 좌측 메뉴 중 '내 메일함' 우측의 '환경 설정()' 아이콘을 클릭한 후 '기본 환경 설정'의 '쓰기 설정' 탭을 선택한 다음, 하단의 '대기 발송'을 사용함에 체크와 함께 10초와 30초, 1분 중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여 확인 버튼을 누르면 적용 됩니다. 대기 발송은 기본적으로 30초가 적용되어 있으며, 설정한 시간 이내에 수신확인 페이지로 이동을 하여 발송을 취소 하거나 메일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에서 메일을 발송한 다음 보낸 메일함의 수신 확인 페이지로 이동을 하면, 전송한 메일을 읽은 시간과 읽지않음 등으로 표시 되어 있는데, '아이디@naver.com'형태의 받는 사람의 이메일 주소가 네이버인 경우 읽지않음 상태에서만 발송 취소가 가능 합니다. 발송취소 버튼은 노출되어 있지만, 받는이가 메일을 영구삭제 하거나, 메일을 읽지 않는 상태에서 읽음으로 표시한 경우, 포워딩이나 전달 기능을 이용하여 다른 메일로 발송한 경우에도 취소할 수 없으며, 메일을 텍스트 모드로 발송 하거나 받은 메일의 이미지 안보기 설정을 한 경우에는 수신확인이 안되어 발송 취소를 할 수 없습니다.

 


※ 네이버 메일을 전송한 다음 보낸메일함의 수신확인 페이지로 이동을 하면, 대기 발송 설정 시간 내 메일은 '발송전' 이라고 표시가 되어 '수정' 항목을 클릭하여 내용을 수정하거나, '취소' 항목을 선택하여 발송을 취소할 수 있으며, 대기 시간이 경과 된 이후에는 발송중이라고 표시가 됩니다. 발송이 완료된 이후에는 상대방이 메일을 확인하여 읽지 않은 경우 일정 시간 이내에는 발송취소를 할 수 있으며, 외부 메일 주소로 보낸 경우에 취소가 불가능 합니다.

 


 

 네이버 메일 발송 후 수신 서버의 과부하나 네트워크 장애 등 오류 등으로 인해 전송이 완료되지 않고 계속 '발송중'으로 표시가 되는 경우에는 메일 전송이 이루어 질 때 까지 지속적으로 전송을 시도하며, 전송이 실패한 경우에는 발송자에게 '완료/취소' 메시지가 전달됩니다. 참고로 전화선이나 ADSL, 케이블 등을 이용한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던 시기에는 포털사이트 등에서 제공하던 무료메일 계정은 용량이 5MB나 10MB 정도가 보편적이였기 때문에 사진이나 문서 등 첨부파일 등으로 인해 메일계정의 용량이 꽉 차서 수신이 되지 않는 경우도 많았으나, 메일함 용량이 GB 단위로 늘어난 현재는 특정 메일 수신이 안되는 경우 스팸편지함으로 분류되지 않았는지 확인하는 것도 필요 합니다. 이상, 네이버 메일 발송 취소 기능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