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트위터 아이디 및 닉네임 변경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5. 12. 26.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트위터는 이름과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등을 입력한 다음 회원가입 할 수 있으며, 전화, 이메일 또는 사용자 아이디를 이용하여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twitter 회원가입 시 입력한 ID 앞에는 이메일 주소에 사용되는 일명, 골뱅이표 라고 불리우는 앳마크 '@'가 사용이 되며, 계정의 프로필 정보에 표시되는 아이디와 이름은 사용 중 변경하여도 기존에 트윗 한 게시물이나 팔로워 관계에 영향을 주지 않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트위터 아이디 및 닉네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트위터 아이디 변경하는 방법


※ twitter ID 변경하는 방법은 계정에 로그인 한 다음, 우측 상단의 '트윗하기 버튼' 좌측의 사용자 프로필 이미지 아이콘을 클릭한 후, 메뉴가 아래로 롤 오버 되면, '설정' 항목을 선택 합니다. 참고로 아이디는 기본적으로 PC 환경에서만 바꿀 수 있으며, 모바일에서는 어플에서는 불가능 한데, 'https://mobile.twitter.com/settings' 페이지 또는 웹 환경을 PC환경으로 변경한 경우에는 가능 합니다.

 


※ 트위터 설정 페이지에서 좌측의 계정 항목을 선택한 다음, '기본 계정과 언어 설정을 변경합니다.' 하단의 아이디에 원하는 ID를 입력한 후 페이지 하단에 활성화 된 '변경사항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입력한 아이디로 변경 됩니다. 참고로 트위터 아이디는 영문 대·소문자와 숫자, 특수 문자 중 '언더바(_)'를 사용할 수 있으며, ID를 변경하면 URL 주소도 변경이 되지만, 기존의 팔로워 관계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트위터 닉네임 변경하는 방법


※ 트위터 이름 변경은 먼저, 계정에 로그인 한 다음, 우측 상단의 '트윗하기 버튼' 좌측의 사용자 프로필 이미지 아이콘을 클릭한 후, twitter의 메뉴가 아래로 롤 오버 되면, '프로필 보기' 항목을 선택 합니다. 참고로 모바일 환경에서트위터 닉네임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https://mobile.twitter.com/settings/screen_name' 페이지를 이용하면 됩니다.

 


※ 프로필 보기를 선택하면, 프로필 사진이나 이름, 자기소개, 위치, 웹사이트, 테마 색상 등의 사용자 설정할 수 있는데, 좌측의 '프로필 사진 변경' 항목 아래에 위치해 있는 '닉네임' 항목에 원하는 이름을 입력 한 후 우측의 변경사항 저장 버튼을 누르면 적용이 됩니다.

 


 

 twitter ID를 변경하는 경우에는 계정의 URL 주소도 바로 변경이 되며, 이름을 변경하는 경우에도 바로 적용이 되어, 위젯 등에도 변경된 내용으로 표시가 됩니다. 이름과 ID를 변경하는 경우에는 기존의 트윗 글이나 팔로워 등에도 변경된 닉네임과 아이디로 나타나는데, 참고로 트위터 설정을 변경하는 경우 어플 등의 모바일 환경에서는 일부 설정이 적용되지 않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가급적 모든 기능을 지원하는 PC 환경에서 작업하는 것이 용이 합니다. 이상, 트위터 아이디 및 닉네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