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G메일 발송취소 기능 사용 설정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6. 1. 12.

 구글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메일 서비스인 지메일(Gmail)은, 기본적으로 POP3와 웹메일 서비스(IMAP) 용량과 구글 드라이브(Google Drive) 및 구글 플러스(Google+)를 포함하여 계정 당 15GB 공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메일 보내기 취소 기능은 미국 현지시간 기준으로, 2015년 06월 23일 새롭게 추가 된 것으로, 전송 취소가 가능한 시간을 5~30초 사이로 설정 할 수 있으며, 보내기 취소 기능을 사용하면 메일을 보낸 다음, '메일이 전송 되었습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실행 취소' 버튼이 활성화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G메일 발송취소 기능 사용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Google Mail 보내기 취소 기능 사용하는 방법


※ 지메일 보내기 취소 기능 설정은 구글 계정에 로그인 한 다음 Gmail로 이동하여 화면 상단 우측의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세부 항목이 롤 오버 되면, 하단의 '환경 설정'을 클릭 합니다. 참고로 화면은 표준 보기에서 캡쳐한 것으로, 이전의 구버전을 사용하는 경우 구성에 차이가 있습니다.

 


※ 지메일 환경 설정에서 전송 및 보관처리 하단에 '보내기 취소' 항목이 추가 되었으며, '보내기 취소 사용'을 체크 선택한 다음, 5초와 10초, 20초, 30초 중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을 선택한 후 하단의 '변경사항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설정한 내용이 적용 됩니다.

 


※ Gmail의 기본 보기 또는 표시 모드는 사용하는 브라우저의 종류에 따라 '표준 보기' 또는 '기본 HTML 보기'가 제공이 되며, 표준 보기가 지원되는 브라우저에서는 지메일에 로그인 할 때 표시가 됩니다. 기본 HTML 보기는 일부 기능만 제공이 되며, '보내기 사용 취소'를 포함하여 모든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표준 보기를 선택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G메일의 메일전송 취소 기능은 메일을 작성하여 보내기 버튼을 누른 후 설정 값에 따라 최소 5초 부터 최대 30초 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Gmail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표준 보기'를 지원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파이어폭스, 크롬 브라우저 등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기본 HTML 보기'만 제공되는 일부 브라우저 환경에서는 사용할 수가 없는데, 참고로 네이버 메일의 경우 대기 발송 설정을 통해 최대 60초(1분) 까지 지연 발송 설정을 하여 보낸 메일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상, 지메일 발송취소 기능 사용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