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네이버 메일 수신차단 설정 해제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6. 2. 23.

 네이버 메일은 기본적으로 5GB의 사용 공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구글 드라이브와 독스, 포토 등의 공간을 포함하여 15GB 용량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Gmail과는 다르게 N드라이브의 클라우드 공간 30GB는 별도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NAVER Mail은 스팸 자동 분류 기능을 이용하여 광고성 메일을 차단할 수 있으며, POP3/IMAP 설정을 이용하여 아웃룩 익스프레스 등에서도 수신한 이메일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메일 수신차단 설정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NAVER Mail 수신허용 및 차단 기능 설정 방법


※ 발송 된 이메일이 네이버 메일을 이용하여 수신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먼저, 좌측 메뉴 하단의 스팸메일함을 선택하여 확인하고, 수신하고자 하는 이메일이 있는 경우에는 '☑ 체크'한 다음,상단의 '스팸해제' 버튼을 클릭하면, 이후 해당 이메일 주소에서 발송되는 메일은 받은메일함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발송 된 이메일이 수신 되지 않고, 스팸편지함에서도 확인 할 수도 없는 경우에는 좌측 메뉴 하단의 '환경설정'을 클릭한 후 상단의 '✓ 스팸 설정 - 수신허용/차단' 탭을 선택 합니다. '메일 주소/도메인 추가' 메뉴에서 수신하고자 하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우측의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주소로 발송되는 이메일을 수신 할 수 있으며, 수신차단 목록의 메일 주소 추가에서, 차단 된 목록 중 해당 이메일 주소가 있는 경우에는 '☑ 체크'한 후 좌측 하단의 '×삭제' 메뉴를 클릭하면, 수신차단이 해제 됩니다.

 


 

 네이버에 메일에서 사용자 설정 이외에 해당 도메인에서 광고나 스팸 메일이 지속적으로 대량 발송이 되면, 스팸프로 분류 되거나 차단이 되어 수신 할 수 없기 때문에 특정 이메일이 수신되지 않는 경우에는 환경 설정에서 수신허용 목록에 추가해 주면 됩니다. 참고로 NAVER Mail에서는 외부 계정을 등록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보안접속 설정을 하면, SSL방식으로 브라우저와 메일 서버간 통신 시 데이터를 암호화 하여 전송하기 때문에 보다 안전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이상, 네이버 메일 수신차단 설정 해제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