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CCleaner로 시작프로그램 관리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4. 12. 9.
  Pirifom Ltd의 시스템 최적화 프로그램 Cleaner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Free 버전과 쉐어웨어인 Business, Technician, Network Edition, Network Professional 버전으로 구분이 됩니다. CCleaner는 시스템의 불필요한 파일을 정리와 레지스트리 청소, 시스템에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의 제거 등 윈도우와 응용 프로그램에 관련되어 있는 다양한 기능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CCleaner로 시작프로그램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Piriform CCleaner

※ 씨클리너는 위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압축을 풀고 32비트 윈도우에서는 'CCleaner.exe', 64비트 윈도우에서는 'CCleaner64.exe' 파일을 실행하면, 설치 과정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실행 후 좌측 메뉴 하단의 'Options - Settings'에서 'Language' 항목을 'Korean'으로 선택하면 한글판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씨클리너로 시작프로그램 관리하는 방법은 한글판 기준으로 좌측 메뉴 중 '도구 - 시작프로그램'을 선택한 다음, Windows 탭의 시작 프로그램 중 '사용, 사용 안 함, 삭제' 중 선택할 수 있는데, '사용 안 함'으로 선택하면, 나중에 시작프로그램으로 '사용'을 선택하여 간편하게 등록할 수 있으며, Internet Explorer와 Firefox, Google Chrome의 부가 기능이나 확장 프로그램, 애드온 등을 브라우저 시작 시 자동으로 함께 시작할지 여부를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비스타와 7에서는 '시작 - 실행'에 'msconfig'를 입력하여 윈도우 시작 시 자동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을 관리할 수 있으며, 윈도우 8에서는 '작업 관리자'의 '시작프로그램' 탭에서 관리할 수 있는데, CCleaner를 이용하면, 윈도우와 인터넷 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 크롬 브라우저의 부가기능과 확장프로그램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참고로 씨클리너 각 항목 별로 구성되어 있는 작업 화면의 정보는 텍스트 파일로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이상, CCleaner로 시작프로그램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