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트위터 꾸미기 / 트위터 배경화면 변경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2. 10. 13.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대표적인 서비스 중 하나인 트위터 꾸미기는 트위터 배경화면 변경하는 방법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적용할 수 있는데, 보통 해외의 여러 트위터 꾸미기 사이트를 이용하여 트위터 배경화면을 변경하곤 합니다. 해외의 트위터 꾸미기 사이트를 이용하여 트위터 배경화면 변경하는 방법 이외에도 트위터의 기본설정 기능을 이용하여, 트위터 꾸미기와 트위터 배경화면 변경이 가능한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트위터 꾸미기로 트위터 배경화면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중 하나인 트위터는 기본적으로 하늘색 계통의 스킨을 기본으로 하며,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설정기능을 이용하여, 트위터 배경화면의 패턴이나 사진 등의 이미지를 트위터 배경화면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 꾸미기 기능을 이용하여 트위터 배경화면 변경을 하기 위해서는 트위터 우측 상단의 관리 버튼을 클릭한 후 설정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트위터 꾸미기 및 트위터 트위터 우측 상단의 관리 버튼을 클릭한 후 설정으로 이동 한 후 트위터 좌측의 설정 메뉴중 디자인을 선택하면, 트위터 배경화면 테마를 이용하여 트위터 배경화면 변경이 가능하며, 사용자 정의 항목을 이용하면, 트위터의 헤더 변경, 배경색상, 링크색상, 오버레이 화면 및 배경화면 배경그림의 위치 정렬 등이 가능 합니다.


 트위터 설정 중 디자인 항목의 이미 만들어진 테마 하단에 보면, 트위터 프로필 페이지에 여러가지 색상과 배경화면을 적용하여 꾸밀 수 있는 Themeleon 링크가 있는데, Themeleon을 이용하면 다양한 형태의 이미지와 색상을 선택하여 트위터 배경화면 적용을 통해 트위터 꾸미기가 가능 합니다.


 트위터 꾸미기를 위해 Themeleon 페이지로 이동하면, 다양한 형태의 패턴과 사용자가 원하는 이미지를 이용하여 트위터 배경화면 변경이 가능한데, Themeleon의 테마를 이용하지 않고 직접 사진이나 이미지를 등록하는 방법은 Themeleon 좌측의 BACKGROUND 항목 우측의 images를 선택한 후 파일 선택 기능을 이용하여 원하는 사진이나 이미지를 불러오기 합니다. 사진을 불러오기 한 후 우측의 Upload 버튼을 클릭하면 트위터 계정에 적용된 미리보기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Save Profile 버튼을 누르면 설정 내용이 저장 됩니다.


 Themeleon 페이지는 트위터 계정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로그인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트위터 테마 이외에 다양한 패턴과 4,210개의 트위터 레이아웃 디자인을 이용하여,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트위터 배경화면 적용과 트위터 꾸미기가 가능 합니다.
트위터의 기본 설정 기능과 Themeleon 페이지를 이용하면, 별도의 트위터 테마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간편하게 트위터 꾸미기가 가능하며, 트위터 배경화면 사이즈는 사용자의 모니터 해상도나 약간 큰 사이즈에 맞추어 적용하면 됩니다. 을  적이상, 트위터 꾸미기로 트위터 배경화면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관련 포스팅
 ○ MP3 무료 다운로드 / 유튜브 동영상 MP3 다운로드 하는 방
 ○ 료 영화 감상 / 무료 영화보는사이트 씨네폭스
 ○ 튜브 동영상을 버퍼링 없이 빠르게 재생하는 방법
 ○ 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 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 정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