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킨토시/아이패드

아이패드 동영상 재생 어플 / 아이패드 인코딩 없이 동영상 재생 AVPlayerHD

POSTED BY© 듀륏체리 2012. 9. 23.
 아이패드 동영상 재생 어플은 아이패드의 기본 동영상 플레이어의 파일 포맷 지원의 다양성이 떨어지고, 동영상 재생속도 조절이나 자막 지원 등의 기능이 부족하여, 아이패드에서 동영상 재생시 다양한 어플을 사용하게 됩니다. 다양한 아이패드 동영상 재생 어플 중 단연 인기가 있는 어플이 아이패드에서 동영상 재생시 파일 포맷을 *.MP4로 인코딩 없이 동영상 재생이 가능한 AVPlayerHD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패드에서 동영상 재생 어플로 무인코딩, 속도조절, 자막지원이 가능한 동영상 재생 어플 AVPlayerHD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 동영상 재생 어플 AVPlayerHD는 무인코딩 속도조절 자막지원 플레이어로 아이패드에서 동영상 재생시 *.MP4로 파일 인코딩 작업과 별도의 자막 입히기 과정이 필요없이
XVID, AVI, WMV, RMVB, ASF, H264, MKV 등의 다양한 형태의 동영상 파일 포맷 지원과 함께 SMI, SRT, TXT 등의 자막 지원,16:9 / 4:3 / 1:1 및 풀스크린 화면과 TV-Out 등의 부가기능 가지고 있는 아이패드 동영상 재생 어플 입니다.
 


 아이패드 동영상 재생 어플 AVPlayerHD는 무인코딩 속도조절 자막지원 플레이어로 어플스토어에서 2.99$에 판매되는 유료 어플임에도 불구하고 가장 많은 다운로드 횟수를 기록하는 어플 중 하나 입니다. 아이패드를 이용하여 동영상을 재생하는 경우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동영상 플레이어를 사용해도 되지만, 동영상 재생을 위해서 동영상 파일 포맷을 MP4로 변환하는 인코딩 작업 시간과 이와 함께 자막을 입히는 과정을 고려한 다면 유료 어플을 이용하는 것이 시간을 절약하는 방법 중 하나 입니다.


 
AVPlayerHD를
어플스토어에서 다운 받아 설치한 후 실행하더라도 아이패드에서 바로 동영상을 재생할 수는 없습니다. 이 부분이 윈도우와 iOS의 가장 큰 차이점 인데, iOS는 탐색기 기능을 이용하여 파일이나 폴더 이동 및 경로 지정이 되지 않기 때문에, 설치되어 있는 어플의 지정된 폴더에 동영상 파일을 저장해야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AVPlayerHD에 동영상 넣는 방법은 관련 포스팅 "아이패드에 동영상 넣기" 참조하세요.



 아이패드 동영상 재생 어플 AVPlayerHD의 환경설정 기능을 이용하여, 640*480, 1024*768, 1280*720, 1920*1080 등의 TV-Out의 해상도 설정과 16:9 / 4:3 등의 화면 비율 설정, 자막표시, 재생정보 기록 관리, 다음파일 자동재생, 이어보기, 가로보기 고정, 멀티태스킹 사용, 메뉴 자동 숨기기,하드웨더 디코딩 사용, 아이브리드 디코딩 사용 및 백업 등의 설정을 할 수 있으며, 온라인 도움말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AVPlayerHD의 사용 방법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동영상 재생 어플 AVPlayerHD에서 WI-FI Trnasfer 기능을 이용하면 PC와 케이블의 연결이 필요 없이 파일이나 동영상의 전송이 가능하여 간편하게 파일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에서 동영상 재생시에는 AVPlayerHD에 우측 상단의 네모박스 모양을 누르면 16:9, 4:3, 1:1 및 풀스크린 화면 선택이 가능하고 우측 중앙의 +,- 버튼을 이용하여 동영상의 속도조절이 가능 합니다. 이상, 아이패드 동영상 재생 어플로 아이패드에서 인코딩 없이 바로 동영상 재생이 가능한 무인코딩 속도조절 자막지원 플레이어 AVPlayerHD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관련 포스팅
 ○ 이패드에 동영상 넣기 / AVPlayerHD, AcePlayer에 동영상 넣는 방법
 ○ 료 영화 감상 / 무료 영화보는사이트 씨네폭스
 ○ 튜브 동영상을 버퍼링 없이 빠르게 재생하는 방법
 ○ 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 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 정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