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킨토시/아이패드

아이패드 무료 날씨 어플 Better Weather 사용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2. 5. 28.

 아이패드의 다양한 날씨 어플 중 Better Weather는 깔끔한 디자인에 서울, 베이징, 런던, 뉴욕 등의 세계 주요 도시의 온도, 습도, 풍속, 풍향, 일출과 일몰 시간 등 다양한 날씨 정보 뿐만 아니라 독특한 인터페이스로 아이패드를 이용하여 날씨 정보를 보여주는 디지털 액자처럼 사용할 수 있는 어플 입니다.

 

 


 무료 날씨 어플 Better Weather 는  아이패드(iPad) 전용 어플로 iOS 4.2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Better Weather 설치 후 기본 언어는 영어 이지만, 지역을 서울 또는 국내 도시로 선택한 후 화면 좌측의 날씨 및 온도 부분을 터치하면 한글로 사용이 가능 하며, Better Weather 를 설치하고 처음 실행하면 사용 방법을 소개하는 인트로 화면이 나타나 이를 참고하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의 좌측 이미지는 인트로 화면 중 두번째로 Better Weather  하단의 Forecast 부분을 선택하면 4일 동안의 일기 예보를 선택할 수 있으며,
Better Weather 좌측 상단의 온도를 터치하면 섭씨(℃)와 화씨(℉) 중 온도 표시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와 달의 위치 등 화면 구성은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드래그하여 자유롭게 변경하여 사용이 가능 합니다.  
 

 


 Better Weather는 기본적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날씨 어플이지만, 기본 테마 이외의 다양한 테마를 추가 할 때 마다 0.99$의 비용을 지불 해야 합니다. (기본적인 테마도 인터페이스가 깔끔하고 디자인이 괜찬습니다.) Better Weather 좌측 상단의 Close Hints의 X를 누르면 인트로 화면은 사라집니다.

 

 


Better Weather를 설치하고 나면 기본적으로 영국 런던의 날씨가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우측 상단의 빨간색 설정 버튼을 누른 후 지역 설정에서 대한민국 서울로 설정하면 우리나라의 날씨가 표시 됩니다. 도시는 Location 좌측의 + 버튼을 이용하여 추가할 수 있으며, 앞서 언급한 것 처럼 기본 테마 이외의 테마(스킨)를 추가 할 경우 0.99$ 를 지불해야 합니다.
 

 


온도와 풍속의 표시 방법을 바꾸는 방법은 Better Weather 의 우측 상단의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세번째 탭 세팅(Settings)을 선택하면 온도를 섭씨(℃)와 화씨(℉), 풍속은 킬로미터(Km)와 마일(Miles) 중 표시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쇼 메뉴를 이용하여 5분, 10분, 15분, 20분의 시간 설정을 통해 다중 선택한 지역을 슬라이드쇼 형태로 볼 수도 있습니다.
 

 


  국내 사용자의 경우 화씨(℉) 보다는 섭씨(℃), 마일(Miles) 보다는 킬로미터(Km) 단위에 익숙하므로 Better Weather의 기본적인 설정을 한 후 사용을 해야 날씨 정보를 확인하는데 편리 합니다. 위 화면은 지역을 서울, 온도는 섭씨(℃), 풍속은 킬로미터(Km) 서울로 설정한 화면 입니다. 화면 좌측 하단의 요일을 터치하면 한글에서 영문으로 전환 됩니다.

 

 


  Better Weather는 기본적 테마 이외의 테마를 추가할 경우 비용을 지불해야 하지만, 플레이모드 설정을 통해 다양한 형태로 꾸미기가 가능 합니다. 이와 함께 화면 구성도 원하는 부분을 드래그하여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므며, 온도, 습도, 풍속, 풍향, 일출과 일몰 시간 등 다양한 날씨 정보를 아이패드를 이용하여 깔끔한 디지털 액자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아이패드 무료 날씨 어플 Better Weather 사용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